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영여행] 우짜와 뻬떼기죽!! 뻬떼기죽 대박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14. 9. 3. 03:00

본문

728x90
반응형

[통영여행] 우짜와 뻬떼기죽!! 뻬떼기죽 대박

통영여행하면 먹거리가 제일 먼저 떠오르나요? 뭐 케이블카라지만.... 먹는게 남는 것.

통영중앙시장의 ㅎㄷㄷ한 가격에~ 놀라고, 해산물 빼고는 왜그리 비싼지 ㅡㅡ;  추석이 코앞이라 더 그런건지 모르지만.. 아무튼

슈펴나 마트도 잘 안보이는 통에.. 겨우겨우... 요리거리 사고... 배고픔을 참고 통영가면 꼭 먹어보고싶었던 우짜와 뻬떼기죽을 찾았습니다.

 

우짜!!!! -> 강력히 비추합니다.

그옛날 우동도 먹고싶고 짜장면도 먹고 싶어 고민하다 우동면에 짜장을 부어 먹어 생겼다는 우짜~~~

ㅋㅋㅋㅋ

우짜와 뻬떼기죽을 같이 파는 곳이 참 없네요.. 겨우 겨우 찾아갔더니 1박2일에 나온집이라는데... 좀 불친절은 해도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그런데.. 우짜는 TT  걍 3분 짜장을 우동면에 풀어놓고 단무지랑 오뎅좀 썰어넣은 ㅡㅡ; 이게 멍미 했네요 ㅋㅋㅋㅋ

맛도 뭐.. 걍 짜장소스맛 ㅋㅋㅋ

뻬떼기죽 !!!! -> 강력히 추천합니다.

고구마를 좋아해서. 뻬떼기죽 뻬데기죽 등 으로 불리는 뻬떼기죽 먹는데 와우~~~ 예전에는 반건조한 고구마를 썼다는데 반건조 고구마면 진짜 맛있을 거 같은데요...

뻬떼기죽은 대추차랑 비슷한데 훨씬 달콤하고 맛있네요. 고구마, 단호박, 대추 등등 여러 재료가들어간듯 한데.. 맛있어요.

뻬떼기죽은 중앙시장에서도 판매하는 곳이 많으니 드셔보세요.

통영가면 충무김밥집도 유명하지만 뻬떼기죽도 유명하답니다. 아.. 빼떼기죽 (고구마죽)은 맛집이 딱히 없어요. 아무데나 가서 드셔도 됩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