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여행] 웅장하고 아름다운 전동성당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14. 6. 21. 19:00

본문

728x90
반응형

 아쉽게도 전동성당 내부에는 못들어가더군요. 기도하러 왔다 하면 들여보내준다곤 하던데.. 줄쳐진곳 사이로 들어가 사진찍는 분들도 계시긴 한데.. 기도하는 분들 방해하지 않기 위해서라 하기에 그냥 사진만 몇장 찍었습니다.

 남문시장(남부시장)에서 청년몰 구경하고 조점례피순대에서 순대국 한그릇 뚝딱하고~~ 잠시 걷다보니 남문인가 큰 문하나 나오고 교차로로 오니 저 건너에 전동성당이 보입니다.

 웅장하네요~ 그간 봐온 성당들과 다른 느낌에.. 예전 대구 갔을 때 방문했던 성당 느낌이듭니다. 전동성당은 영화 촬영장소로도 유명해졌고, 건축 양식이 로마네스크양식으로 지어진 대표적인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성당 건물이라고 합니다.

 

* 로마네스크양식이란?

 중세 유럽에서 11세기부터 12세기 중엽에 걸쳐 발달한 그리스도 교 미술이다. 일반적으로 꼽을 수 있는 특징은 창문과 문, 아케이드에 반원형(로마 식) 아치를 많이 사용한 점, 건물 내부를 떠받치기 위하여 원통형 볼트와 교차 볼트를 쓴 점, 또 아치 때문에 생긴 어마어마하게 큰 힘으로 미는 바깥 방향으로의 추력에 견디기 위하여 굵은 기둥과 창문이 거의 없는 두꺼운 벽을 만든 점 등이다.

여러 양식의 교류는 특히 십자군이나 성지 순례에 기인하는 바가 크며, 그 전파는 수도회의 활약에 힘입었다. 이탈리아의 피사 대성당, 영국의 런던 탑 등이 그 대표적 건축물이다.

                                                                                                          출처: Basic 고교생을 위한 세계사 용어사전  네이버

아치형 건물이 참 아름답게 보입니다. 조명도 은은해서.. 마음이 차분해지더군요. 솔직히 들어가서 기도드리고 싶은 마음이 들긴 합니다.

이런곳에서 미사는 어떻게 지낼지 궁금해집니다.... 웅장함에 은은한 노래소리가 섞이면 정말 멋진 모습이 나올 듯 한데요.

성당 입구쪽에 이렇게 그리스도상이 있습니다. 주변 건물들도 붉은 벽돌 건물들이라 아름다움을 더해주더군요.

야외 화장실 쪽으로 가면 쉬어 갈 수 있는 곳도 나오더군요.. 잠시 앉아 쉬면서 다음 여행계획을 세워봅니다.

전동성당은 낮이나 밤이나 참 아름답다고 하네요. 전주 추천여행지입니다. 잠시 아주 잠시 들러서 사진찍고 이동하기 좋습니다. ^^

남문시장에서 걸어서 4~5분 거리 ^^;; 청년몰에서 걸어가도 금방~ 터미널에서는 버스나 택시타고 이동~ 하는게 좋구요. ^^ 이제부터는 먹거리 천지랍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