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주여행] 조점례 남문시장 피순대 매워요 매워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14. 4. 25. 20:30

본문

728x90
반응형

[전주여행] 조점례 남문시장 피순대 매워요 매워

전주여행 추천코스! 전주여행! 어때? 라고 묻는다면.... 전주 진짜 가볼만 하던데? 라고 말하고 싶군요.

많은 분들이 전주를 추천해 주셔서.. 또 북카페 두잇의 책모임 나오시는 분들이 여행가려면 전주 한옥마을 꼭 다녀오라고 하셔서 이번에 짬을 내서 ... 하루 쉴 겸 다녀왔습니다.

전주.... 좋더군요. 전주 한옥마을이 너무 상업화 되어 아쉽다는 목소리도 많지만... 그래도 당일코스로 딱 좋은 곳입니다.

전주여행 그 첫번째는... 남문시장입니다. 그중 조점례 남문피순대집입니다.  

 하도 유명한데요...

부산에서 전주가는 버스시간표는 전주가는 버스는 일단 많이 있습니다. 시간대별로 많고 저는 집에서 가까운 부산고속버스터미널(노포동)로 갔는데 여기 첫차가 7시네요. 전주까지는 3시간 10분 정도 걸립니다. (3시간 30분 걸린다 적혀있지만 1~20분 차이는 날수 있음)

일단. 전주 가기전에 전주가면 여기여기 코스로 가야지! 하고 계획세우고 지도 까지 출력해서 전주여행코스를 짰는데요.

버스에서 내리자 마자 종이를 잃어버려서... 그냥 발 가는대로 가자! 외치며 아무대나 향했습니다.

 남문시장으로 바로 택시타고 고고~ 택시 기사님께 콩나물국밥집 맛있는집 여쭤보니.... 화를 내십니다. 왜냐!!!! 왜그리 다들 오면 같은집만 찾냐고. 기사식당이 훨씬 맛있고 어디어디가 더 맛있는데~~~~ 왜 다들 그짝으로만 가는지 모르겠다고 하시네요 ㅎㅎㅎ

저희도 블로그 보고 가는거라 ^^;;;; 

 남문시장가서... 기웃거리다가 엇 하고 발견한 조점례 피순대집. 여기 메뉴 주문 추천드리는건요. 피순대국 하나랑 피순대 소자 하나 이렇게 주문하시는게 2인 기준 제일 무난하지 싶어요.

저는 피순대를 처음먹어봐서.. 혹시나 못먹을까봐 국밥2개 했습니다.

 으악~~~ 근데.. 왜케 매워요? TT 너무 맵네요.... 매운거 못먹는 저로서는.... 끙 어떤 사람들도 맵다는 글이 없던데.... 흐미~

근데... 옆테이블 주문할 때.. 안매운걸로 하나요...   란다.. 허걱.... 안매운것도 있네요 ㅡㅡ;

 오.. 피순대 맛있네요.... 이런 맛이라면... 피순대 소자에 국밥 한그릇 하는건데 아쉽습니다. ㅎㅎ

배고프신분들은 국밥 2그릇에 피순대소자 해서 두분이서 드시기도 하시더군요. 그래도.... 여행객들에게는 많이 드시는걸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왜냐... 전주한옥마을가면.. 먹어봐야 할게 산더미니까요 ㅎㅎㅎ

 그래도 정구지 듬뿍 넣으니 이제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ㅋㅋㅋ 처음에는 무슨맛인지도 모를정도로 매워서 ㅎㅎㅎㅎ

그래도 맛있군요.. .와 진짜 맛있다... 라고 말할 정도는 분명 아닙니다....   전 저 매콤한 향신료 때문에.... 무언가 아쉽기만 햇지만요... 여튼.. 제입맛에는 안맞았습니다. ㅋㅋ  맛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ㅎㅎㅎ

다만.. 바쁜 시간에는 이모님들... 잘 못챙겨줄 수 있으니 화내지 마시구요....  ^^

조점례 남문 피순대 (남부시장, 남문시장) 근처 살짝 돌아다니면 청년몰 가는 입구가 바로 있습니다. 청년몰은 입구가 여러곳이라 시장 구경하다 올라가 구경하시면 될듯 합니다.

단 11시 30분 오픈이라고 적힌곳이 많은데.. 12시 되어도 오픈 안하는곳 있더군요 ㅎㅎㅎ  청년몰은 차후에 또 업뎃할게요.

그리고 .... 모 콩나물국밥집 옆에 파는 김이 맛있다고 하던데요....  노!! 시장에 파는 김들 다 같은듯 합니다. 굳이 그집 안가셔도 됩니다. 시장통의 여러 가게들에서 같은 김 파니... 사셔도 되요...

아... 꼭 사서 드셔보세요...ㅋㅋ 맛있어요 진짜.... 2봉 사왔는데... 금방 다먹어버렸네요 ^^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