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운대 백경 고래고기에서 맛있는 커피를 즐겨보세요

활기넘치는 부산이야기 /부산 카페 투어

by 아디오스(adios) 2012. 12. 8. 16:56

본문

728x90
반응형

해운대 백경 고래고기에서 맛있는 커피를 즐겨보세요

부산에서 고래고기가 맛있는 집하면 해운대 백경고래고기집을 주저없이 추천해드립니다. 이유는~ 역시나 지인들과 몇번 갔을 때 느낀 맛과 사장님의 맛에대한 자부심 때문이죠.

그리고 고래고기가 냄새나거나 몸에 안맞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고 고소해서 리뷰를 남겼던 터였습니다. 그리고 그때 방문했을 때 사장님이 고래고기 설명해 주시면서 이야기 나누다 제가 커피쪽에 지식이 많은걸 아시고는 얼마전 연락이 와서 다시한번 가게에 다녀왔습니다.

 

지난번 가게 갔을 때 먹은 고래고기 모듬세트

 

[혼자 떠나는 여행 이야기 - Busan]

            - [해운대맛집] 고소하고 맛있는 고래고기, 해운대 백경에서 지인들과 함께..<클릭>

이유는... 손님들에게 맛있는 커피를 대접하고 싶다는 말씀이시더군요 

식사하시고 커피를 드리려는데 원두 커피가 좋다는 소리에 마침 제가 생각이 나셨다네요.. 가만히 고민을 해보니 가게에서 핸드드립해 드리기엔 시간이 많이 걸리고 커피 머신을 놓기에는 비싸고, 커피포터(뽀고뽀고 물내려오는) 쓰자니 편하긴 한데 손님들이 항상 북적이지 않을거 같아... 고민끝에 클레버를 추천해드렸습니다.

 

 마침 제가 방문 당시 로스팅 모임에서 이사님께서 볶아주신 원두가 좀 있어서 그 원두에 클레버 한통에 필터까지 챙겨서 방문을 했습니다.

가게에서 믹스커피나 원두1회용을 쓰고 계셨는데 클레버로 내린 맛과 비교해 보시고는 클레버로 내리는게 나을거 같다 하시네요.

 이렇게~ 클레버 사용법 가르쳐 드리고 물조절이랑 손님들 취향에 맞춰 진하기 조절하는 방법 들을 알려드렸습니다.

이제 해운대 백경 고래고기에서 고래고기도 드시고 맛있는 커피도 디저트로 드실수 있게되었네요 ^^

이야기하다 배고플까봐 고래고기와 고래탕도 내어주셨네요

문득 저도 이제 창업 준비하는터라 사장님께 장사나 손님에 대해 (서비스 직에서 사람 상대하는게 제일 중요) 여쭤봤더니 사장님의 10년 넘은 고래고기 장사 수완과 손님에 대한 신뢰와 맛과 재료에 대한 믿음에 대해 이야기 해 주시더군요.

 싸구려 재료로 원가 낮추기보다 좋은 재료 맛잇는 재료가 최고의 맛을 낸다는 신념이 있으시다고 하십니다.

 손님을 대할 때나 단골 손님에 대한 예의나 손님과의 신뢰를 쌓아가는 방법들 등 오랜동안 장사하시면서 느끼신 점들을 많이 이야기 해 주셨습니다.

저는 제가 잘아는 커피를 가르쳐 드렸고, 가게 손님들에게도 좋은 커피를 드릴 수 있다는 기쁨도 있고 저 역시 그덕분에 사장님으로부터 장사수완을 배울 수 있었고 장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조심해야 할 부분들을 알수 있었습니다.

 

<곱창으로 유명한 오발탄 바로 옆에 있습니다.>

새벽까지 이야기가 이어지면서 나중 제가 가게를 열었을 때 사장님과 공생할 수 있는 윈윈 전략을 제안드렸더니 무척 좋아하시더군요.

 "옛날에는 나만 잘 살면 된다는 생각이 옳았는지 몰라도 이제는 장사건 일이건 윈-윈 서로 돕고 공생해야만 해. 그래야 서로 잘되고 또 경쟁하면서 발전하는 거지." 라는 사장님...

고래고기 맛과 찍어먹는 양념, 고래탕의 맛이 좋은 이유가 역시나 좋은 재료에 사장님의 끈임없는 노력이 있었더군요.

그래서 그렇게 맛이있었나봅니다. 

저도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