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동볼거리] 식객에 나온 하동공원 시의 언덕에서 하동을 내려다보다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12. 8. 16. 16:18

본문

728x90
반응형

하동하면 청학동 화개장터 쌍계사 불일폭포 화개계곡 청학동계곡 청암계곡 등등 여러 여행지가 많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고 잠깐 차로 들를 수 있는 하동을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고 저 멀리 전라도와 경상도의 경계를 볼 수 있는 뷰포인트 한곳을 알려드립니다.

주로 봄에 광양 매화마을 가시는 분들 전라도 땅에서 하동을 바라보면 하동읍 뒷산 꼭대기에 정자가 하나 서있는걸 보신분들 있으실텐데요. 바로 그 정자가 있는 곳이 하동공원 시의 언덕입니다.

 

 

 아름답게 꾸며져 산책로로 그리고 운동코스로 좋은곳입니다. 시원한 바람이 많이 부는 곳이라 치마입고 가면 휭~ 날려요

 

 이렇게 좋은 시들이 공원 곳곳에 적혀있습니다.

 

 

 호국 영령들을 위한 넋을 기르는 충혼탑입니다. 이 충혼탑이 얼마전 회의끝에 6.25전쟁 당시 낙동강 전선으로 가는 북한국을 저지하던 그 치열했던 전투 현장인 적량면 동산리 계동 전투 현장으로 옮긴다고 합니다. 그곳에 충혼탑과 위령탑 등을 지어 추모 공원을 건립할거라고 하는군요.

 계동전투 이야기는 차후에 따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 한국전쟁 자료 찾다 하동전투 부분만 따로 발췌하다보니 여러 자료와 현장이야기가 있어 다음에 따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하동을 한눈에 볼 수 있는데요... 작은 읍이죠? ㅎㅎ 하동이 발전하지 못한 이유중 하나는 바로 저 철길. 옮긴다 옮긴하 하더니 결국 그대로 인데요. .철길을 기점으로 그 건너는 거의 논입니다.

 왼쪽건물이 바로 하동군청. 오른쪽 하단이 하동고등학교인거 같구요

이 바위 이름이 뭘까요?? ㅎㅎ 예전에 바위 이름 공모 했다던데.... 전 자두바위 ㅋㅋ

하동에 가시면 조용히 산책하러 한번 올라가보세요. 저 멀리 화개장터쪽 가는 길도 보이고 건너편 매화마을도 보이고 섬진강과 하동 송림, 백사장도 잘 보이는 뷰포인트입니다.

차로 가실경우 길이 협소하니 내려오는 차량과 잘 피해서 운전해 가시구요. 주차장은 있으며 음료 자판기도 있고 화장실도 깨끗하게 잘 되어있습니다.

*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은 지난 봄 광양 매화축제 때 찍은 사진입니다. 그래서 나무들이 좀 황량해 보이죠   / 진주 세무서 하동지소 옆길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