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K김동욱의 목소리 그 마력에 빠지다. zebra. pianto

문화블로거의 문화이야기

by 아디오스(adios) 2011. 7. 25. 14:35

본문

728x90
반응형

아... 작년 말.... JK김동욱의 미니 콘서트에 다녀온 뒤 더더욱 이양반의 목소리에 빠져들고 말았습니다.
털털한 성격에 목소리 역시 허스키와 중우함과 부드러움의 영역을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멋진 목소리로 부르는 노래들...
그리고 가사들이 어찌나 가슴에 와 닿던지... 정말 좋아하는 가수 중 한명입니다.


jk김동욱과 베이스 기타리스트 유정균,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진한서 이렇게 세사람이 인디음악에 대한 관심을 부탁하며 세 사사람만으로 이루어진 멋진 작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

JK 김동욱 재즈 트리오 ZEBRA [Pianto]

나가수 자진 사퇴에 대한 많은 분들의 걱정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재즈 프로젝트 트리오 'ZEBRA' 앨범을 발매 한다. 오프라인 앨범은 1,649장만 한정판(추가발매 없음)으로만 판매될 예정이며, 이 수익금 또한 기부의 의사를 밝혔다. 또 현실적으로 비주류인 재즈와 인디음악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는 염원도 전했다. 제작사 '물고기 뮤직'과 유통사 '소니 뮤직'은 'JK김동욱'의 따듯한 마음을 흔쾌히 받아들여 쉽지않은 결정을 내렸다.

이 재즈 프로젝트 트리오 'ZEBRA'는 'JK김동욱' , 세렝게티의 보컬과 베이스를 맡고있는 '유정균'(콘트라베이스) 클래식 작,편곡가 '진한서'(피아노) 딱 3명으로만 구성된다. 더욱 악기를 많이 넣고 자극적인 음악을 탈피해 절제의 아름다움과 쉼의 여유를 보여준다.

60~90년대 재즈 명곡들을 리메이크한 앨범이다 보니 전곡 영어로 그대로 부르고 재해석하였으며, 아이튠즈를 통해 전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jk김동욱의 목소리에.. 은은하게 깔리는 피아노 소리가 절묘하게 조화되어 애절하게만 느껴지는 노래들입니다. ^^
특히나 60~80년대의 재즈 음악들을 다시금 부르는 형태인데 한정 발배 예정이라고 하는군요.
재즈 음악을 JK김동욱의 목소리에 맞게 들으니... 더욱 절절한 느낌과 부드러움이 느껴지는데요.

커피 한잔과 어울리기보다... 와인이나 술 한잔 따라놓고 시원한 가을 바람 맞으며 듣기에 좋은 곡들이 아닐까 생각되더군요.



총 열곡의 곡들입니다. 그리고.. 앨범은 한정판으로만 오프라인 판매되고 이 수익금은 기부할 거라고 하는군요.
특히나... 위의 열곡 모두 음원 사이트에 전부 무료로 공개됩니다.

직접 해보니..... 0원에 결제되는군요TT 이 좋은 노래들... mp3에 담아 마음껏 들을 수 있다니 기분 좋습니다. 오프라인 판매되는 앨범 역시 한정판으로 판매하며 기부된다는 성격 역시 통큰 결정이 아닐까 싶은데요.....

감미로운 피아노, 그리고 퉁퉁 마음을 울리는 기타 선율 그와 함께 들려오는 JK김동욱의 목소리...

<곡목록>

Zebra - Black Orpheus
Zebra - Gentle Rain
Zebra - Autumn Leaves
Zebra - All The Things You Are
Zebra - Danny Boy
Zebra - Misty
Zebra - My Funny Valentaine
Zebra - Mr.Bojangles
Zebra - Bewitched
Zebra - Come Rain Or Come Shine




개인적으로는 7번. My Funny Valentaine 곡이 가장 좋네요.......

"스탠더드의 명콤비 로렌즈 하트와 리처드 로저스가 만든 곡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스탠더드 손 안에 드는 곡이다. 영화 <리플리, The Talented Mr. Ripley>에서 주인공 맷 데이먼이 수줍게 부르는 곡이기도 하다. - 소니뮤직 제공 "

JK김동욱의 나가수 하차로 많이 아쉬웠는데 이렇게 좋은 곡들을 만날 수 있으니 좋군요.....

조용히 혼자 커피마시는 분이 계시는날.. 가게에 틀어드려야겠습니다..... 비오는날 들으면 더더욱 감미롭게 느껴질 곡들이군요.

JK김동욱의 목소리가 담긴... 지브라 앨범 mp3무료다운로드(모든 음원사이트 가능): 다음뮤직


저는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들기 위한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