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음원서비스와 소리바다 퍼가기 기능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09. 5. 18. 19:19

본문

728x90
반응형

얼마전 티스토리에서 음원 서비스 관련 설문조사가 있었습니다.
마침 블로그를 이용하며 음악이 깔리지 않으니 참 아쉬웠는데 네이버나  다음 블로그처럼 블로그에서 음악이 나온다니 기대가 되더군요.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 음원을 자주 바꿔주지 않으면 정말 귀찮고 때론 시끄럽기만 해서 아예 음원 active X를 깔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한게 블로그 포스팅 성격에 맞춰 약 50초에서 1분정도만 공개 BGM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생겼으면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음원 매번 바꿔주는거 정말 싫거든요... ㅡㅡ; 
 또한 만약에 추모 포스팅 하는데.. BGM으로 냐~ 신나게 흔들고~ 이런 음악 나오면 정말 감당 안되죠 ㅋㅋ

평소 한 페이지 읽는 시간이 20초에서 짧게는 5초 길게는 1분정도임을 생각하면 페이지당 1분정도의 음악을 넣을 수 있다면 각 페이지별 성격에 맞춰 배경음으로 넣을 수 있을거란 생각을 했습니다. 신곡이라면 당연히 1분 들어보고 마음에 들면 구입까지 가능하게끔 연동시키면 더 좋을거라 생각했습니다.

http://talk.soribada.com/?p=117

그런데 마침 비슷한 시기에 소리바다를 방문했더니 소리바다에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소리바다와 저작권 재휴가 맺어진 음반에 대해 곡별로 1분씩 미리듣기가 가능합니다. 블로그나 카페에 담아가서 마음껏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 

 제가 좋아하던 더 블루(the blue)의 신곡같은경우(너만을 느끼며가 소리바다 차트8위에 올랐네요 ^^ 아직 타이틀곡만 발표했는데 인기가 짱인데요) 타이틀곡만 공개되어 한곡만 1분 들을 수 있지만 이전 포스팅인 
- 롯데시네마 담당 직원의 감동 서비스.... 에는 장나라의 새 앨범 전곡을 1분씩 들을 수 있네요... ^^ (여전히 목소리 좋아요 장나라씨 ㅋㅋㅋ)


만약 소리바다 스트리밍 서비스 결재 회원이라면 소리바다에서 전곡듣기 인증(위의 캡쳐 이미지처럼 인증하기 누르면 스트리밍 서비스 어디서건 가능)을 받으시면 이렇게 1분씩 올라온 블로그나 카페의 음원을 발견하면 전곡 듣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서비스 결재 회원 역시 다운로드 가능 수에 한해 다운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결국 결재 회원에게만 전곡 듣기가 가능하지만... 일반 회원들도 짧게나마 새로운 음반의 음악을 잠시 들을 수 있어 좋다고 생각합니다. 듣기 짜증난다면야 어쩔수 없지만.... 

다만 디자인이 너무 큼지막해서 좀 그렇네요. 앨범 이미지만 키우고 플레이어는 줄였으면 하는데.. 차차 나아지겠죠.
그리고 익스플로러 8사용자를 위한 이벤트도 진행중입니다.


http://www.soribada.com/ie8/

저야 익스플로러7을 사용중이라 참여를 못하지만 8사용하시는 분들은 참여해 보세요. 공짜로 준다카이~ ㅋㅋ

이렇게 티스토리에서도 음원 서비스를 할 예정이라면 전체 BGM외에 1분 스트리밍 서비스 같은 지원도 있었으면 합니다. 바로 구입이 가능하게 연동시키면 훨씬 좋을거 같네요... 스트리밍 서비스로 구입할 경우 게시자에게도 약간의 혜택이 있다면 백배더 기분 업될터이고 ㅋㅋ 
 
원래 클럽박스에서 서비스 중인 스티큐브의 음악듣기 위젯 서비스를 이용할까 했는데 저작권 관련 협의가 안되어 아쉽지만 포기해야 했습니다. 스티큐브 같은경우 사이드바에 위젯으로 설치해 두고 블로거가 올린 음악을 듣고 싶은 것만 플레이해서 들을 수 있게 해 음원 선택의 폭도 넓어 좋습니다. 하지만 역시 저작권 문제가 있어 이용에 불편함이 많네요

http://sticube.clubbox.co.kr/

* 오늘은 폴포츠의 신곡을 소개해봅니다. 이전보다 훨씬 깊어지고 좋아진 그 목소리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






Paul Potts - La Prima Volta (First Time Ever I Saw Your Face)
지구촌을 울린 감동은 계속된다! 폴 포츠의 2집 앨범 [Passione (열정)]

폴 포츠의 데뷔 앨범 [One Chance]는 15개국 앨범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전세계적으로 400만장이 넘게 팔렸고, [브리튼즈 갓 탤런트]의 가슴 뭉클한 우승 장면은 유튜브에서 7천 4백만번이 넘는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했다. 한국을 포함해 지난해 가진 월드투어는 그의 인간 승리를 직접 보기 위해 인산인해를 이뤘다고 한다. (출처: 소리바다)

ps. 소리바다 1분듣기 퍼가기 기능은 베타 서비스 중입니다. 듣고 구매가 있다해도 올린 게시자게에 혜택이 있는것은 없습니다. 요즘 하도 블로그 광고가 논란중이길래 미리밝혀둡니다. ㅡㅡ;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