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청소년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09. 5. 13. 00:43

본문

728x90
반응형

5월 마지막 주가 청소년 주간이란걸 아시는지요??
나쁜 문화에 휩쓸리고, 공부 때문에 자꾸만 창의성이 줄어가는 청소년들을 위해 대구에서 '대한민국 청소년박람회'가 열립니다~

블로그 이웃인 대구사랑님 블로그의 영향때문인지 대구지역 소식에 항상 귀를 열어두고 있습니다.

게다가 얼마전 아르바이트 하는 가게로 찾아오신 가족들 대화에서 청소년을 위한 문화 체험, 교육관련 행사가 많지 않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어린이날에는 아이들에게 선물해주고 함께 놀러가면 되지만 어린이라고 하기엔 조금 큰 중학생이나 고등학생 아이들을 위해서는 무엇을 해줘야 될지 모르겠다"는 이야기를 한 단골 아주머니가 하시더군요. 



대한민국 청소년들이 학교생활과 일상생활에서 좋은 교육적 프로그램들이 어떤게 있을까요??
음.. 자원봉사활동 (내신평가에도 적용되긴 하지만 봉사활동은 필수겠죠), 사회적 참여활동 (환경문제 등등), 체험 학습, 진로에 대한 고민,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문화 등등 이런 관심사들을 한자리에 모아둔 행사가 바로 청소년 박람회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매일 매일 아이들이 학교, 학원, 집 (때론 땡땡이) 만 왔다갔다하게 하지 말고 이런 행사장에 함께 가서 아이들의 관심 영역을 넓히고 시야를 넓혀주는것도 좋은 체험교육의 일환이라 생각합니다.

 빌게이츠의 인생수업이란 책에서 빌게이츠의 아버지는 어린시절부터 그가 다양한 관심을 가지게 하고 그런 관심 속에서 스스로 생각하고 창의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었다고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가족과 혹은 친구들과 함께 봉사활동, 여행, 체험프로그램 참가 등 관심의 영역을 넓혀주세요 ^^

성폭력 예방,상담 부스 (작년행사장) 출처: 청소년박람회


다문화 가정을 위해 엄마의 모국어로 5분간 말하는 '엄마모국어경진대회'가 열려 눈길을 끕니다. ^^ 한국에 오면 한국말에만 적응하도록 하는데 엄마의 모국어에 관심을 가지고 엄마의 나라에 대해 아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자랑스러워 할 수 있는 좋은 취지의 행사네요. 아쉽게도 예선신청이 끝났고. 박람회 기간 중인 30일 본선 진출자들의 마지막 경연이 있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향에도 베트남에서 온 아가씨, 중국, 필리핀 등에서 결혼 온 아주머니들이 계신데 다문화 가정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합니다.

지난해 행사 모습



작년 행사 사진을 보니 메인 행사 외에도 여러 지역 사회단체들이 자원봉사, 리더십, 성교육, 바른 먹거리문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체험행사 등을 준비해 즐겁게 박람회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해뒀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

그리고... 스타킹이 청소년박람회에 옵니다~ 박람회 참가 청소년 중 끼와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공개녹화가 진행될 예정이라니 숨겨둔 끼를 이참에 확 펼쳐보아요~

5월 마지막 주 청소년 주간에 열리는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배울거리가 있는 '대한민국 청소년 박람회' 대구 EXCO 에서 5월 28일부터 31일까지 열립니다. ^^  그리고 오는 25일부터 31일까지 청소년주간에는 보건복지가족부와 함께 전국 시도에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미리미리 챙겨보세요.


http://www.youthexpo.net/  대한민국청소년 박람회 공식페이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