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동 대봉 감 따기 체험 후기 - 맛있고 즐거운 감 따기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15. 11. 30. 20:16

본문

728x90
반응형

경남 하동 대봉감 따기 체험 프로그램 후기.

지난 11월 초에 경남 하동군 적량면의 한 마을 산자락에 위치한 감밭에 감따러 다녀왔습니다. ㅎㅎ 하동 대봉감 따기. 매년 부산의 대표 인문학 공간 문화공간두잇 회원들과 초 여름에는 매실 따러 가고, 가을에는 이렇게 대봉 감 따러 옵니다. 

이번 하동 대봉감 따기 프로그램에 참여해 준 친구들은 부산에서 젊은이들이 뭉쳐 만든 가구공장 (쇼파, 가구 생산 및 판매, 스크레치가구 판매 등)을 운영하는 청년 창업가 동스가구의 두명의 직원이 와서 도움을 줬습니다. 

홈스가구 ( http://blog.naver.com/microsoft990 ) 친구들이 와서 힘쓰는 일과 차량 운행까지 도와줘서 정말 편하게 감을 딸 수 잇었네요. 그리고 문화공간두잇의 우쿨렐레 모임과 글쓰기 모임에 참여 중이 쏭유님이 이른 새벽부터 부산에서 버스를 타고 하동으로 와서 함께 감따기 체험했습니다.

감따기 체험 하며 찍은 쏭유님 사진 ㅋㅋㅋ 어플 영향 때문에 감이 드래곤볼이 되버렸지만 감은 이쁘고 굵었답니다.

중간 중간 홍시를 만나면 이렇게 이쁘게 모셔 뒀다가 배고프면 냐금냐금 먹었는데요 다들 달고 맛있다고 난리였습니다.

하동 대봉감처녀~ 쏭유님 인증샷도 찍고 ㅎㅎㅎ  감밭이 그리 넓은게 아니라 남자 셋 그리고 여자 하나 이렇게 열심히 하니 거진 다 따게 되네요. 간짓대로 윗쪽 감을 따고, 사다리타고 아래쪽 감 따고 이래저래 하니 엄청 많은 감을 오전에 딸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그 사이 마을에서는 앞서 딴 감들을 손으로 일일이 분류 작업 하는데요. 워낙 깐깐하셔서 굵은 것들만 가득 담으시더군요. 20kg 상자인데 훨씬 많이 담겼답니다. ㅎㅎㅎ 

그리고 같이 일한 친구들은 하동읍에서 제일 맛있다는 가게에 가서 하동재첩정식을 맛봤답니다. 하동 재첩 현지에서 먹어봐야 진짜 제 맛을 느끼죠 ^^  시원하게 재첩정식 한그릇 씩 하고 하동에서 맛있다는 카페에 가서 커피 한잔 마시고 부산으로 컴백했었습니다.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 하동 추천카페 루트커피 하동점. 정성가득한 커피 한잔

 

 

그리고 얼마 전에는 그때 따고 남은 감으로 이렇게 곶감을 만들어 판매도 했습니다. ^^ 진짜 달고 맛있었어요 ㅎㅎ

이번 하동 대봉감 따기 다들 정말 재미있어해서 기분 좋았네요.

내년에는 매실 따기와 여러 프로그램이 합쳐져 또 새로운 참여자들을 모집할 계획이랍니다.

문화공간두잇 카페 자주 방문해 주시구요. 부산의 대표 인문, 사회, 문화공간이랍니다.

http://cafe.naver.com/cafedoit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