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구카페투어] 전통 가옥과 현대적 느낌의 조화 카페 모가 (moga)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16. 2. 3. 02:10

본문

728x90
반응형

 [대구카페투어] 전통 가옥과 현대적 느낌의 조화 카페 모가

대구하면 전통의 모습이 그대로 보전된 곳이 많다! 대구는 커피로 유명하다, 대구는 근대 역사의 기록이다. 등등 대구 하면 떠오르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처음 커피를 공부할 때 서울커피, 부산커피, 대구커피 이야기 나오면 대구는 항상 대구만의 커피 맛과 분위기가 있다! 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페이스북 이웃인 대구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대구는 대구만의 커피 문화들이 생성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대구만의 커피문화? 뭘까? ㅎㅎㅎ 대구에서 프렌차이저 커피숍은 그렇게 자주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대구의 나름 유명한 몇개 커피전문점들의 프렌차이저는 보일 뿐이죠. 부산에서는 골목만 지나면 보이는 다양한 카페들이 대구에서는 그렇게 많이 보이질 않는다는게 참 신기합니다.

대신, 대구는 전통 가옥을 전통집을 개조해 전통과 현대적인 만남의 정말 아름답고 독특하지만 분위기가 최고인 카페들이 참 많더군요. 대구 김광석 거리 근처가 카페들이 그나마 많은 곳이라 지난 대구 여행 때 이곳을 중심으로 많이 돌아다녀봤습니다.

 참고로 늦 여름 무렵에 다녀온 후기를 이제야 올리니 참고해 주시구요. 인스타그램 맛집, 아름다운 곳 등등 몇군데 추천 받은곳은 갔다가 싸가지 없는 태도와 진짜 폰 사진의 일부분만 이쁜곳이라 정말 실망하고 오는 곳도 있었지만, 카페 모가는 대박 추천합니다.

카페 moga 입니다. 대구 카페, 김광석거리 카페 모가.

 마당과 전통 한옥을 살리고, 부엌 문도 살리고 그 옆에 현대식으로 어찌보면 현대식 건물들은 창고같은 느낌이지만, 유리를 넓게 창을 살려서 시원시원한 느낌이 드는 곳 입니다.

 마당에는 이렇게 너저분해 보일 수 있지만 전체적인 느낌이 편함을 주려는 듯 이런 소품들과 화분들 역시 그냥그냥 멋지네 이렇게 느껴집니다.

 카페 모가는 안쪽보다 이렇게 밖에 앉는게 훨씬 더 좋더군요. 이날 대구가 여름에서 가을로 넘어가는터라 전날 밤에 많이 쌀쌀했는데 이날은 날이 좀 풀려서 밖에 앉아 햇쌀 맞으며 주변을 둘러보면 기분이 편해 집니다.

 온실 같아 보이는 저곳도 전부 테이블이 차지하고, 주말에는 모든 테이블이 꽉꽉차버립니다. 다만, 화장실 입구가 하나인데 안에 들어가면 남녀 구분이 되지만 바로 옆칸이라 볼일 보는데 조금은 부끄러움이 살포시? ㅋㅋ

 빈티지한 느낌과 한옥만의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곳입니다.

 한옥 건물 안에도 테이블들이 놓여져 있고, 의자나 테이블 역시 깔 맞춤이 아닌 언발란스로 분위기를 살려주고, 소품들이 또 운치가 있습니다.

 대구에는 이렇게 한옥을 개조한 카페들이 많아서 너무 마음에 들더군요. 진짜 며칠 날 잡고 모든 카페들을 돌아보며 사진에 담고싶은 생각이 팍팍 들었습니다. 부산에도 이런 분위기들의 카페들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그래도 아직은 부산만의 카페 느낌은 많이 없단 생각입니다.

 직원들이 일하는 공간 입구인듯 한데 ㅎㅎ 이건 시골틱하지 않은데 도시만의 옛날 느낌이라 할까요?

 한옥 건물 안쪽에서 주문을 받고 안쪽에 이렇게 소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나름 미싱도 가져다 두고 해서 빈티지와 전통 느낌을 살리려 한거 같은데... 은은한 조명과 인스타그램이나 블로그에 올릴 사진 찍기에는 분위기가 좋습니다.

 엇... 어릴 때 잘못 돌리면 처음부터 디리리리 드르르륵 돌려야 했던 돌리는 전화기도 있구요. 손가락 아파서 연필로 돌리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에... 이제는 오래되어서 기억도 안나는데.... 뭔 조각케익 같은건지 빵인지 하나랑 음료 한잔 그리고 과일요거트 뭐시기를 주문한거 같은데요...  ㅎㅎㅎ 나름 카페에 가면 음식들 냉정하게 판단하는데.. 두개 다 맛있었습니다.

가격이 얼마였는 지 기억은 나지 않지만, 비주얼이나 맛이나 모두 굿굿. 분위기도 있고, 혹시나 벌레같은게 있을 까봐 모 해충 업체에서 지속적 관리하는 곳이더군요. 이날 방문한 또, 지나가다 마당이 있고, 덩굴이 있고, 나무가 많은 카페들은 전부 해충 방지 업체에서 관리하는 곳이었습니다. ^^

암튼... 대구 김광석거리에서 골목으로 조금 더 들어가야 있는 카페 모가. 유명세 만큼 분위기도, 맛도 괜찮네요..... 

 

대구 웨딩거리 근처, 김광석 다시그리기 길 근처에 있는 대구 데이트코스 추천카페 moga.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