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치커피의 계절. 가정용 더치기구 비교 하기

문화공간 '두잇'/커피 이야기

by 아디오스(adios) 2013. 5. 19. 01:20

본문

728x90
반응형

나눔바리스타의 커피이야기. 가정용 더치기구 비교하기.

이제 날이 따뜻해지면서 더치커피의 인기가 높습니다. 카페들도 더치커피를 내놓고 있는데요.

맛있게 더치커피 내리는 방법은 다음에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신 오늘은 가정에서 쉽게 내릴 수 있는 자작더치기구라고도 불리는 가정용 더치커피 기구 두개를 비교해보겠습니다.

기준은 오리지널 더치커피 기구와 그 기구를 본따 모 업체에서 만든 후발주자 더치커피 기구입니다.

 두개의 세틍인데요.... (중간 커피담기는 통은 안찍었습니다.) 왼쪽이 시골호빵맨님의 오리지널이고 오른쪽이 본따 만든 업체표 더치기구입니다.

 시골호빵맨님표 더치커피 기구보다 오른쪽의 업체표 더치기구가 사실 좀 더 많이 저렴합니다. 다만 업체에서는 A와 B로 나눠서 B는 조금 더 고급스럽고 꾸며서 시골호빵맨님표보다 더 비싸게 팔고 있더군요.

 

 처음에 구매할때 시골호빵맨님의 오리지널에 대한 예우 차원에 구입했는데요.. 이번에 하나 더 구매해야 했던 터라 업체들이 파는 조금 저렴한 A형 (A형이 제일 시골호빵맨님 것과 비슷했습니다) 을 주문했는데...

역시나 싼만큼... 맨 아래 커피가 내려져 담기는 서버 부분이 너무 얇아서 살짝만 부딪쳐도 깨집니다. 전 배송오면서 아예 주둥이 부분이 깨져서 왔더군요.

또한 제것만 그런지 물조절 벨브 역시 너무 헐거워서 너무 조절이 되질 않더군요.

물통 부분은 업체표가 더 깔끔합니다. 하지만 서버(커피담기는유리병) 는 호빵맨님이 더 깨끗하고 단단하고 좋네요.

업체는 그래도 깨진것 처리가 빠르고 종이필터외에 융필터를 좀 챙겨주는 서비스가 있더군요.

 ps. 시골호빵맨님표나 카페로메오표 모두... 벨브가 공기가 안들어가고 떨어지는 속도가 일정하다는 말은 ㅎㅎ 사실이 아닐겝니다 . 이점은 절대 불가능한 이야기이구요 ^^;; ㅎㅎ 수압에 따라 그리고 주변 공기에 따라서 분명 차이는 있습니다. 그러니 맛있는 더치를 위해서는 잘 때 해두고 잔다! 가 아니라 평소 자주 지켜볼수 잇는 곳에 두고 한번씩 물이 잘 떨어지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업체 가격은 종종 변화가 있고 또 물병 옵션등의 조건도 변하니 잘 비교해 보시길 바랍니다. ^^

개인적인 평으로는 호빵맨님표가 더 좋은 느낌입니다. 이것은 절대적인 기준이 아니라 또 어떤 물품이냐에 따른 뽑기 결과도 포함되는거라....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판매자들이 계속 업그레이드 시키고 있으니 상태는 계속 변화합니다. ^^

 부산지역 독서모임, 토론, 스펙업, 자기계발, 글쓰기, 책쓰기, 봉사 모임을 찾으신다면!!!!

 http://cafe.naver.com/cafedoit  으로 오세요. 사람과 나눔, 책과 커피 모두를 잇다. 두잇.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