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란다텃밭 가꾸기 허브씨앗 심기, 씨앗 교환

사진이있는 에세이

by 아디오스(adios) 2013. 4. 13. 10:36

본문

728x90
반응형

 날씨가 많이 풀렸습니다. 바람은 여전히 차갑지만 햇쌀은 따뜻해서 이제 씨앗 심기 딱 좋은 날씨입니다. 그래서 허브씨앗과 채소 씨앗을 사서 베란다에 심어봅니다.

매년 허브종류를 심었는데 실패도 많이하고... 허브가 씨앗으로 키우기는 종종 실패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ㅎㅎ

 이번에는 브로콜리, 레몬밤, 바질, 로즈마리, 방울토마토, 상추 씨앗을 심어봤습니다.

 따로 발아시켜서 심어도 되지만... 그냥 지난 3월.. .딸기 많이 나올 때 모아둔 딸기 스티로폼 박스에 상토를 넣고 바로 흩어뿌리기로 심었습니다.  새싹이 올라오기 전까지는 되도록 조금씩 물을 자주 줘야 후딱 자랍니다.

 요건 한 2주전에 뿌려둔 상추씨앗인데 벌써 새싹이 올라왔네요.. 좀 더 자라면 화분에 옮겨줘야겠습니다.

 여기도 일부 씨앗을 모종상자에 뿌려뒀는데요. 모종상자에 키우는게 잘 자라는지 화분에 바로 흩어 뿌린게 잘 자라는지 비교해 보려고 해봤습니다.

 지난 겨울... 베란다 텃밭에 자동급수화분에 심었던 상추가 정말 푸짐하게 잘 자랐네요. 상추는 뜯어다가 주인집에도 한가득 챙겨드리고 저도 계속 뜯어먹지만.... 그래도 여전히 푸짐합니다. ^^  100%유기농 상추입니다.

 

베란다 텃밭에는 허브랑 여러 식물들이 잘 자라고 있네요 ㅎㅎ

혹시... 바질, 레몬밤, 로즈마리 외에 다른 허브씨앗 가지고 계신분 있으시면~ 저랑 씨앗 교환합시다~ 많지는 않아도 이번에 심고 남은게 있는데 다른 씨앗이랑 바꾸고 싶군요~~ ^^ 씨앗교환하실분 있으시면 비밀 댓글 달아주세요~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