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무원 삼수생 동생이 추천해준 공단기 행정법 인강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2. 12. 28. 15:28

본문

728x90
반응형

공무원 삼수생 동생이 추천해준 공단기 행정법 인강 (인터넷 강의)

 

공무원 삼수생 동생이 추천해준 공단기 인강. 왜 인강이냐?

 

끙 낮으로는 수업들을 시간이 없기에 어쩔수 없이 인강을 들어야 하는데 온라인 인터넷 강의 중에서도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핵심만 제대로 짚어주는 온라인 강의라는 소리에 일단 동생의 소개에다가 수강평을 살펴보고 고른 강의가 공단기 사이트.

 

 

 

 

 

예전에 영단기 수업을 듣고  효과가 좋았던 터라 공단기 역시 효과적일 거라는 믿음도 한 목했지않나 싶다.

 

공무원 시험 가장 어려운 부분이 사실 지속적으로 공부하는 습관이 아닐까 싶다. 어렵디 어려운 공부에 일하면서 공무원시험 준비한다는 게 쉽지는 않은 상황이니

 

목표를 잡고 공부를 시작하려면 제일 먼저 스스로에 대한 채찍과 함께 하루 종일 학원에서 죽치고 공부하는 사람들에 비해 의지도 시간도 부족하기 때문에 모자라는 지식과 딸리는 머리를 보충하기 위해 온라인 강의를 주로 듣게 된다.

 

온라인 강의 어떻게 해야 지속적으로 들을 수 있을까?

 

 

. 하루 들어야 할 양은 확실히 정하고 스케쥴 대로 듣는다.

 

직장인이 온라인 강의를 들을 때 가장 힘든 부분이 환경요인. 퇴근 후 강의 들어야지 하면서도 막상 집에 오면 피곤해서 강의 틀어두고 잠들어버릴 수도 있다.

또 회식이나 약속이 있으면 집에 들어오면 거의 10시 넘어 또 어수선하게 들어와 공부하자니 절대 집중도 안 된다.

따라서 차라리 새벽에 일찍 일어나 반드시 1시간 강의를 듣자~ 라고 계획을 세우자. 출근시간 1시간 일찍 일어나 강의 듣기.

자기계발서나 에세이 등 최근 나오는 책들 대부분 밤 늦게 할 수 없다면 아침 출근 전 1시간을 활용해서라도 하라고 말하고 있다. 차라리 그 편이 잠도 푹 자고 (일찍 자기) 아침에 뿌듯하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는 것.

 

 

 공부는? 퇴근 후 잠들기 전에 1시간 다음날 새벽에 들을 부분 미리 공부하기.

 

 

이렇게 자기 자신의 스케쥴을 만들고 이에 따라야 한다. 그래야만 온라인 강의 하루하루 따라가고 주말에는 5일간의 수업분량에서 어려웠던 부분을 다시 듣거나 다음 주 1주 공부를 약간씩 미리 학습해 두면 온라인 강의 듣기가 편해진다.

 

9급 공무원, 경찰공무원 등등 공무원시험에서 저처럼 초보에게는 제일 어려운 게 행정법이라고 들었다. ㅎㅎ 역시나 교재 펼쳐보니 모르는 말들이 참 많다.

 

 

이번에 듣게 된 온라인 강의는 행정법. 다른 부분보다 사실 행정법은 공무원시험 외에도 활용도가 높아 이번에 제대로 된 수업을 듣고 두 번 세 번 공부하지 않도록 한번에 끝내자 싶어서 공무원 삼수생 친한 동생이 추천해줘서 듣게 된 공단기 행정법 강의.

 

9급공무원 행정법이 만만하지 않다지만 공단기에서는 물론 쉽게 설명해 줄거라 믿고 강의에 몰입

 

 

변호사 출신 강사님. 행정법 (전효진) … 뭐 노량진에서는 유명한 공무원학원이 공단기인 거 같은데 잘 모르겠고, 5강정도 들어본 느낌은 온라인 강의는 꼭 외워야 할 부분은 강의 중에라도 무조건 집중집중을 외치며 바로 외우라고 한다.

 

 핵심만 꼬집어서 외우기 어렵다면 외우기 쉽게 바로 풀어서 설명해준다.

 

공단기 사이트는 공무원단기 학교. 단기간에 즉 1년 만에 공무원시험 끝내자는 의미로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교재도 만들고 어렵고 두루뭉실한 수업이 아닌 핵심을 제대로 잡고 외우기 힘든 부분은 제대로 쉽게 풀어주는 교육을 하자는 의미로 시작된 강의.

 

지금 듣는 강의는 행정법 전효진 강사[기본+심화+기출풀이] 2013 All-in-one 행정법총론 : 개념완성반 (11-12)

 

 

일단 교재는 시사상식 정리하듯 행정법의 주요핵심 내용들을 나열하고 그에 대한 설명 연관된 법률설명과 함께 판례가 반드시 첨부되어있다. 온라인 강의는 해당 교재에서 부족한 설명과 공식적인 용어들을 이해하기 쉽게 그리고 외우기 싶게 설명해준다.

 

특히 판례 부분은 앞부분의 이론이 실제 적용된 부분인데 실제로 판례만 봐서는 이해 안 되는 부분이 많다. 인강에서 해당 판례들에서 앞에 이론부분에서 나온 용어들을 하나씩 열거하면서 왜 이런 판결이 나왔으며 시험 준비생들이 반드시 숙지해야 할 부분을 체크해주고 있다.

 

시험은요.. 외울 수 있는 것을 못 외웠을 때는 그냥 끝나는 거예요.

외울 수 있을 때 반드시 외우세요

 

이 강사님 무섭다…. 줄긋고 요건 반드시 외워야 한다 하는 건 절대 그 자리에서 외워야만 한다.

나중 외우지 뭐 하면 절대 안된 단다.

 

역시나 게으름이 많은 사람에게 단호한 강의가 역시나 좋다. 어찌 보면 디게 시크해 보이는 강사지만 멍 때릴 듯 할 즈음이면 호통까지 치면서 제대로 짚어주는 부분이 마음에 든다.  

 

 

이해 안 되는 부분은 강의 중에서도 확실히 이 부분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맞다고 하면서 다른 사례들을 그리고 다른 법 조항을 묶어 앞서 이해하기 힘들었던 부분까지 끌어다 설명해 주니 좋네.

 

암튼  설명과 해석 그리고 교재의 문제풀이까지 한번에 다 들을 수 있으니 짧은 시간, 부족한 시간 공부하는데 확실히 도움이 되는 거 같다.

 

                                <공단기 사이트: http://www.gongdangi.com>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