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에서 동대구 가는 교통수단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08. 6. 15. 22:39

본문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대구에 갔습니다.. ^^

주말이라 혹시나 자리가 없을까봐 예매를 하는데 동대구 - 부산간은 기차가 정말 많네요. 딱 20분에 한대꼴로 있군요.

 KTX와 새마을호, 무궁화호가 적절히 섞여 있어 각각 가격비교와 시간을 비교해 봤습니다.

 부산 -> 동대구 기준

KTX: 11,600원 1시간 5분

새마을: 10,800원 1시간 18분

무궁화:  7,300원 1시간 30분

별로 차이가 없네요.. KTX와 25분 차이나는데 가격은 3,300원 차이 ^^

주말기준으로 새마울과 무궁화호 열차는 2시간에 한대꼴로 있는거 같네요. 미리 시간확인하고 시간이 맞다면 새마을이나 무궁화를 이용하면 훨씬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겠군요.

정말 오랜만에 무궁화호 열차를 탔습니다.. ^^

KTX만 타다 자리 불편하면 어쩌지? 하며 탄 무궁화호... 뜨아~

KTX보다 앞자리와 제 자리 넓이가 훨씬 넓습니다. 또한 통로가 넓어 지나가는 사람이랑 부딪힐 일도 없구요. 다만 KTX는 비행기처럼 앞에 테이블이 나오지만 무궁화는 없네요...

 소음도 별로없고 TV도 없지만 KTX보다 훨씬 편하고 좋다는 느낌입니다...


버스...

동대구와 부산간은 노포동 버스터미널을 이용해야 합니다...  동대구 고속버스 터미널은 동대구역 건너편에 있음...

 노포동 -> 동대구  1시간 10분 소요 우등 8,400원.  일반 5,800원

(기차에 비해 훨씬 싸네요... ㅎㅎ 노포동까지 가는게 힘들어서 그렇지 ^^;)

*참고로 
노포동 고속버스터미널: 동대구            
노포동 시외버스터미널: 북대구  
사상터미널 : 서대구              
로 갑니다...  참고하시길~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