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잇 그림책동화연구소 그림책,동화제작모임 후기

문화공간 '두잇'/부산독서모임

by 아디오스(adios) 2015. 8. 7. 04:30

본문

728x90
반응형

부산 유일(?)인지 모르지만 정말 즐겁고 재미있고 실력있는 동화, 그림책 제작팀원들의 그림책 제작 모임 후기~

두잇 동화연구소는 순수 그림책, 동화 연구 단체입니다. 봉사활동과 제작 활동 그리고 경력 단절 여성을 위한 여러가지 프로그램도 같이 준비중인 곳입니다.

  순수 동화, 그림책 모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구요. 동화, 그림책 제작팀원이 되시려면 일정 가입비를 내시고 활동하게 됩니다.

 제작팀원이 되시면 문화공간 두잇의 특정 모임에서 할인도 받으실 수 있으니 아주 유익하답니다. 절대 가입비가 안아까운 모임

그림책을 제작하고, 그림책에 대해 토론하고, 동화책을 만들고, 자기 자신의 자전적 동화를 만드는 모임이랍니다.

 이번 모임에서는 세번째 그림책인 베비의 삐걱이 신발 제작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 번 모임 때는 모 관광지와 관련된 글쓰기 시나리오 작업을 했었죠. ^^

안녕하시옹~♡   베비옹~^^
이제부터 제작 후기를 쓰겠옹~♡  자 ....뿅~^^    오늘 후기는 간단하게ㅋㅋ

하...이 사진 보니 급 허기가 지옹~
내 당장 전기 포트에 물 끓여
컵라면 한 사바리 해야겠옹~♡
경호님의 맛나는 점심 준비로
배부르게 먹었옹~♡
고마워옹~경호닝~^^


 

제작 식구들 어여쁘게 찍어 주신
경호님~^^
꽃밭에서 좋~~다고 잉잉~^^웃는
경호님~^^
샤방 샤방한 우리 멤버들~♡♡


 

지난번 제작 모임에선 그림 못 그린다며
침대를 3시간 동안 델꼬 놀더니
오늘은 어여쁜 구름에
횡단보도~간호사 언니?같은 여자까지~^^
무한 발전한 경호님~
다음 그림도 기대해요~♡


 

나영님은 그림 그리는 시간만 되면
급심심해 하는데 오늘은 나영님 스토리라
그런지 아~~주 자신감 넘치게
나영님표 신발도 만들고~^^
놀리는 아이 그림까지 ㅋㅋ
자신의 재능을 숨기고 있었군~흥ㅋㅋ
다음 그림도 기대할께옹~♡


 

린님은~♡
일러스트 같은 느낌의 소녀가 탄생!
베비 캐릭터가 이렇게 소녀소녀 했나요?~^^
이쁘게 만들어 주어 감사해요~♡


 

맘스님 손에서 태어난 눈이 참~예쁜
베비~♡
어쩜 그림을 이렇게 따뜻하게 그릴까요?
볼때마다 신가하고 감탄합니다~♡


 

마지막..베비는 멍~하며
눈 풀린 채 삐걱이 신발의 베비를
마구잡이로 그리고ㅋㅋ
여전히 초딩 수준ㅎㅎ

요롯게 모임이 마무리 되었네요~^^
그림만 그리느라 실컷 수다도
못 떨었네요ㅋ
다음 모임 땐 우리 옹기 종기 모여
샬라 샬라 잼나는 얘기도 많이
나누며 그리 멋진 작품을 완성해 보아요~♡

모두들~♡♡
다음주에 만나요~^^뿅!!

 - 두잇 동화연구소 베비님 후기

------------

제가 그린 그림입니당 ㅎㅎㅎㅎㅎ   초딩 이후로 그림을 그려본적이 없는 듯 한 초딩틱한 수준의 그림이죠 ㅎㅎㅎ 

나름 시나리오 글에 맞춰 제작한 그림인데 상상력 충만하다는 평을 얻은???  작품입니다 ㅋㅋㅋㅋ 저도 그림을 잘 그리고 싶답니다.

 

아.... 제 그림으로 저희 제작팀원의 그림수준을 가늠하지 마세요. 작품 나오기 전까지 공개하지 않기로 했지만 정말 이쁘게 그리신답니다.

참고로 저런 초딩틱한 그림역시 그림책이 될 수 있답니다. 그러니 그림책 제작 모임에 꼭 잘 그려야 할 필요가 없으니 함께 해 주세요.

 그림책 제작 팀원입니다. 이날은 두분이 휴가로 빠진 상태였는데요~~~ 글쓰기 담당, 사진 담당, 그림 담당 등 각 영역의 전문 분야들이 계셔서 더욱 재미있습니다.

너무 너무 더워요.
그러나 더위마저 우리의 열정을 막을 수 없지용.

동화제작모임이 있었어용.

아됴스님.베비님.나영님.린님.경호님.맘스님
이렇게 참여.
각자 나영님의 동화를 보고
상상의 인물 캐릭터 그리고,
장면마다의 그림 그리기.

각자 컷마다 개성이 한가득.!

동화는 간단하고,아이들만의 것이라
생각하면 오산이예요.

하면 할수록 동화는 우리의 인생철학.지혜.
그림에 담긴 의미까지 ..
깊이가 있는 보물이랍니다.

앤서니 브라운처럼 숨은 캐릭터찾기 그림그리기도
재미있을 거 같아요.

다들 처음 제작 모임때 보다
발전을 했어요.놀라워요~~~~

각자의 캐릭터의 시점.다양한 각도.
의미를 부여하는 재미나고 공부 퐉퐉되는 시간이었답니다.

경호씨의 맛있는 점심준비로
오늘도 신나고 보람찬 제작모임이었어요.ㅎ

[출처] 개성이 넘치는 제작모임 (두잇동화연구소) |작성자 맘스 꿈님 후기

그림책 제작 모임같은경우 한번 모이면 최소 4시간은 작업하기 때문에 이렇게 한명씩 돌아가며 점심 준비하기를 합니다. 이번 주에는 경호님 준비 시간이라 라면과 김밥을 준비해 왔네요. 볶음밥 재료 가져와서 볶음밥을 만들어 먹거나, 카레나 짜장을 만들어 먹기도 한답니다.

일단 현재는 오전 동화 제작모임만 진행중입니다. 참여자가 많아지거나 저녁 모임도 원하실 경우 언제든 만들 구요. ^^

 동화, 그림책 제작팀원들은 이제 외부 강연도 준비중입니다. 또한 그림책 치유 전문가 과정을 개설해 참여자들을 모집해 1기 강좌가 진행될 예정이구요. 

부산에서 그림책을 통해 사회공헌을 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정말 멋진. 가슴 따스한 모임이랍니다.

 두잇 그림책 동화연구소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bookple 

 두잇 그림책 동화연구소 소개글 바로가기: http://cafe.naver.com/bookple/7989

 두잇 동화제작팀 팀원 신청하기: http://cafe.naver.com/bookple/8069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