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인출판사 창업 실무노트. 읽어볼만한 1인 출판사 창업도서

책과 함께하는 여행 <Book>/책 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5. 2. 8. 23:41

본문

728x90
반응형

1인출판사 창업 실무노트. 읽어볼만한 1인 출판사 창업도서

1인 출판사에 대한 관심이 높고 이미 출판사 등록까지 마친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1인 출판사 창업은 이미 인터넷에도 많이 나와있는데요. 오피스텔이나 전세, 월세, 원룸 등등 거주지와 사업장 주소가 같다면 사업장이 없는 형태로 1인 출방사 등록을 하시면 되죠.

출판사 창업 준비 방법이나, 1인 출판사 창업과정, 1인 출판사 등록방법, 1인 출판사 수익내는 방법 등 자료를 찾으신다면 권해 드립니다.

1인 출판사 창업 실무노트는 1인 출판사 준비에서 등록 방법 그리고 책 출간을 위해 계약 및 기획 출판 마케팅까지 두루 설명해 둔 책입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1인 출판사 하시는 분께 몇번 조언을 듣고 저는 창업을 한 터라 대부분은 알고 있던 내용인데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실무적인 내용이 꽤 많이 들어있습니다. 계약 방법, 계약서 작성, 세금계산서 발행, 세무신고, 종이 선택, 편집 부분 등등 디테일함이 좋은데요. 그 외에 선배 창업자로서 몇가지 조언을 해 주시는 데 이부분들은 읽어보셔도 좋고, 그냥 넘기셔도 좋습니다. 어차피 직접 체감하는 부분은 다를테니까요 ^^

그래도 세부적으로 설명된 부분들은 상세해서 좋네요. 저는 꽤 많은 페이지에 체크 표 해 두고 한번씩 펼쳐 보려고 합니다. 어차피 1인 출판사를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여러가지 모르는 부분이 많거든요. 미리 상세하게 공부해 두면 향후 삽질하는 경우를 줄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전자책 부분은 나와있지 않으니 전자책관련 창업은 다른 책을 참고하셔야 하구요.

 "출판사 창업에서 출판 기획, 편집, 제작, 마케팅까지 1인 출판사 창업 실무노트"

ps. 부산에서 1인 출판사를 하시거나 소규모 출판사를 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메일 주소 하나 남겨주세요. 종종 모여서 출판 공부도 하고, 좋은 책 나오면 서로 홍보 도움도 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함께 해 주셨으면 합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