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문학 북카페 두잇을 대학 방송국에서 촬영해 갔네요

문화공간 '두잇'/부산독서모임

by 아디오스(adios) 2014. 7. 31. 18:14

본문

728x90
반응형

 인문학 북카페 두잇. 인문학이 결코 어려운게 아니라 누구나 쉽게 접하고 배우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곳.

인문학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곳. 작년 처음 북카페 두잇에서 독서프로그램과 책읽기, 글쓰기 프로그램을 시작하며 두잇의 자문을 맡아주시고 있는 김수성 교수님과 논의하며 가장 중요시 한 부분이 바로 쉽고 편한 인문학 카페였습니다.

인문학에 대해 거차하게 말하면 거창할 수 있지만 사람이 중심이 되는. 누구나 쉽게 자기 발전과 자기 변화를 가질 수 있는 공간이 바로 인문학 북카페 두잇이 되어야 한다고 했습니다.

 나를 변화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만들고 누구나 쉽게 참여해 변화의 기회를 잡는 곳.

 이번 대학 방송국 vj가 2주간에 걸쳐 촬영하며 잡은 컨셉도 쉽게 접할 수 있는 인문학이었습니다. ^^

2주간의 촬영을 했던 VJ에게 물었습니다.

"두잇 프로그램 어때? 옆에서 지켜보니" (저보다 아주 어려 반말했습니다 ㅋ)

"우와~ 진짜 재미있는데요.. .저도 같이 동참하고 싶어졌는데요~"

결국.. 나중 낭독 모임에는 직접 동참까지 해서 녹음작업을 했습니다. ㅎㅎㅎ

자문을 해주시는 김수성 교수님께서도 인터뷰에 응해 주셨네요. 교수님께서 두잇에서 책읽기 습관에 대한 좋은 강연을 해주시고 종종 글쓰기 강연도 해주시는터라 항상 감사의 마음을 전해봅니다.

 이번 ㅇ촬영에서는 인디영화모임, 글쓰기모임, 독서모임, 낭독모임, 타로모임, 휴먼라이브러리 두잇 등등 여러가지 모임들을 촬영했고, 낮시간대에 찾아주시는 아주머니 단골 손님,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분들 손님 인터뷰를 가득 담았습니다.

현재 자막 작업중에 있다고 하는군요. 우와.. 방송이 되면 유튜브에서도 마난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어색하지만 그래도 두잇 사장님도 한컷 나오고. 이번 방송 촬영에서는 인문학 북카페에 대한 소개 위주로 했습니다.

인문학 북카페 두잇이 8월을 기점으로해서 다양한 문화컨텐츠와 인문학 강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더욱 깊이있는 곳으로 변화할 예정입니다.

"휴먼라이브러리 두잇"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책읽을 시간 없으신 분들을 위한 들려주는 책방송 "두잇캐스트"가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습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부산독서모임이 문화공간 두잇으로 이름을 변경 해 현재 독서모임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독서치유 프로그램, 인문학 모임, 저자와의 대화, 글쓰기 모임, 공동 책쓰기 모임, 문화강좌 등

부산의 대표적인 독서모임 두잇에 초대합니다.

http://cafe.naver.com/cafedoit  (문화공간 두잇)

문화공간 = 모두를 잇다. 모두를 이어주는 무형의 공간을 말합니다. 나눔, 책, 사람을 이어주는 곳.

함께 해 주세요. 따스한 나눔과 책 이야기 그리고 나를 발전시킬 수 있는 독서모임. 문화공간 두잇

     (북카페 두잇에서 문화공간 두잇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