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굿네이버스 좋은이웃블로거 4기 발대식 - 부산에서 달려간 나눔이야기

사랑의 책 나눔- 나눔커뮤니티

by 아디오스(adios) 2013. 3. 30. 00:44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주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3월에 겨울이 아니냐는소리까지 나던 날.. 동해안 지역에는 폭설이 내렸던 바로 그날. 서울에서 굿네이버스 좋은이웃 블로거 발대식이 있었습니다.

이날 부산에서 옷 두텁게 챙겼는데 너무 날씨가 좋고 더워서 좀 얇게 입고 갔다가 얼어죽는줄 알았습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대학교 앞 카페 구경좀 하다가... 커피 한잔 마시며 노트좀 끄적이다가 굿네이버스 발대식 현장으로 달려갔습니다.

 굿네이버스 좋은이웃블로거는... 굿네이버스의 나눔과 기부, 여러 행사나 좋은 취지의 일들을 널리 알리는 SNS와 블로거 전도사같은 역할입니다.

저희 나눔커뮤니티 오픈할 때 블로거들의 힘으로 널리 입소문을 퍼뜨린 것처럼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나눔 캠페인도 진행하는 블로거들이 바로 좋은이웃블로거입니다.

 굿네이버스가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UN으로부터 NGO최상위 지위“포괄적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최상위 지위란 국제 구호가 필요할 때 우선적으로 구호활동을 펼칠 수 있으며 국제 사회의 문제가 되는 것을 발의할 수 있는 등 국제 NGO활동에서 인정받는 지위인 셈입니다.

 굿네이버스 좋은이웃 블로거는 이제 4기 째인데요. 이웃 블로거인 하얀잉크님의 좋은 나눔 이야기글들을 보고 저도 지원했는데.. 다른 여러 블로그 캠페인이 지방회원들 잘 안 뽑아주는데 굿네이버스는 차별하지 않고 뽑아주셨네요. ㅋ

 각 조별로 나눠서 이렇게 굿네이버스 소개와 앞으로의 활동에 대해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굿네이버스 역시 최근들어 NGO단체의 기부금 투명성을 중시하며 기부금의 쓰임에 대해 정확히 명시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국제 구호활동과 온라인 SNS 등의 캠페인으로 나눔을 널리 알리는 활동도 하고 있더군요.

 굿네이버스와 같이 큰 NGO 단체.. 멋지네요. 저도 온라인을 통해 나눔에 대해 좀더 공부하고 또 좋은 나눔 이야기를 전파해 보고자 지원했구요. 앞으로 몇개월간 온라인으로 좋은 나눔 소식도 전하고 또 굿네이버스와 나눔커뮤니티가 함께하는 캠페인을 부산에서 준비해 보려합니다.

 나눔은 정말 작은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좀더 가지고 있어서? 여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조금 더 아껴서 나눌 수 있을 때 좀더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 조원들인데요 ㅋㅋ 나무조입니다..... 나눔이 무럭무럭 자라는 조라고 해서 나무조~ 제가 몰아부쳐서 조장님 한분 몰표 드려서 뽑았는데 조장님이 바로~ 이름도 멋지게 만들어 내시더군요...  제가 사람보는 눈은 있다는 ㅋㅋㅋ

 저희 팀원에는 대구서 오신분도 계시지만 나머지 분들은 다 서울 분들이셔서 서울에서 오프라인 캠페인을 많이들 하실거 같더군요 ^^  그래서... 저는 외롭게~ 부산에서 할수 있는 캠페인을 준비해봐야겠습니다~

 나눔을 실천하시는 분들이라 그런지 다들 인상도 좋고..밝고 착한 분들이라 마음 편하게 이야기 하고 왔습니다. 가까우면 자주 만나 좋은 이야기 나눌텐데 멀어 너무 아쉽기만 합니다.

 나무조의 옆조.. 빛나조의 조원들과 함께.. 약 스무명의 좋은이웃 블로거들이 활동하게 될 예정이랍니다.

 굿네이버스 직원들과 함께~ 찍으니.. 사람 무지 많아졌네요~~~ ㅋㅋㅋ 

이미 사랑의 책나눔 나눔커뮤니티라는 작은 나눔 단체를 이끌고 있는 제가... 굿네이버스 좋은이웃 블로거에 지원한 이유는....  저도 좀더 공부하고 싶고, 나눔관련 분야의 분들과 인맥도 트고~ 앞서가는 구호단체들의 시스템을 배워보고 싶어서였습니다.

작지만 조금씩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커뮤니티이지만... 이렇게 굿네이버스와 함께 나눔 활동을 하게되면 저도 배우는게 많아질거 같아서 말이죠 ^^

 부산지역 굿네이버스 지부와 그리고 나눔커뮤니티와 함께~ 좋은 나눔 캠페인 준비해보겠습니다. ^^

 나눔은? 음... 저희 독서모임 회원들에게 제가 설득하는 말을 하면...

 "카페라떼나 카라멜 마끼아또 마실 그 순간..... 아메리카노 드시구 아낀 500~1000원의 돈을 기부금으로 적립시키세요. 한달에 딱 두세번만 조금 아끼면 1~2천원씩 모아서 기부할수 있어요. 1년이면 1만2천원 혹은 2만 4천원을 기부하실 수 있으니 그런 짜투리돈 아껴서 기부에 동참해보세요~"    ^ㅡ^  한번 해보세요 ~~~ ㅋㅋㅋ  

  독서모임 회원들 중 스무분 정도가 이렇게 동참하고 있답니다.

 

* 굿네이버스 바로가기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