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국제 차 공예박람회에서 하동녹차를 만나다

활기넘치는 부산이야기 /카메라들고 부산여행

by 아디오스(adios) 2012. 6. 15. 23:51

본문

728x90
반응형

 

부산 벡스코에서 부산국제차.공예박람회 2012 행사가 오는 16일까지 진행됩니다.

차와 공예... 다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아주 입맛 다실 행사인데요...  저 역시 차를 좋아하기 때문에 궁금해서 가봤습니다.

무엇보다.... 제 고향인.... 왕이마시던 그 녹차.. 바로 하동녹차가 이번에 많이 출품되었습니다.

박람회 부스는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새로나온 티팟들이 *(보통, 더치내리는 기구 비슷한 걸로 이제 녹차를 내리더군요) 귀엽고 아기자기하고 편해서 녹차나 홍차 등 마음껏 마실 수 있도록 권해 주십니다.

 이처럼... 대접이나 병, 잔, 다기 세트 등 차와 관련된 여러가지 물품들을 판매하고 있구요.

원하는 디자인에 맞춰 자체 제작해 주시는 곳도 있습니다.

 중국 보이차와 최고급 보이차(이건 뭐 가격이.. 허걱) 같은것도 판매하고 있구요.

 이렇게 한복을 곱게 입으신 어머님께서.... 어르신들에게 전통 다도의 다소곳한 자세로 차를 내려 드리고 있습니다.

어르신들이 조용히 오셔서 이렇게 맛있는 차 한잔 하시면서 오손도손 이야기 하는 모습들 정말 보기가 좋았어요

 어떤 차를 내리고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전통 차 많이들 사랑해 주셨으면 합니다.

 보이차 판매 매장이다보니... 차 다기 종류가.. 중국틱하죠... 집에 티팟이랑 전통 다기 셋트랑, 크기별로 해서 다기세트만 한 세개 있다보니.... 새로운 녀석들은 이쁘지만 사고싶진 않더군요.

 



 중국 전통옷을 입고.... 직접 차도 내려주시더군요.... 무표정이 압권인 도우미.... ^^;

 여기서부터... 하동 녹차입니다. 후후 제 고향이 하동이라서가 아니라... 하동 녹차 진짜 맛있어요.

집앞 밭에 녹차를 심고 한번씩 어린잎을 따서 직접 말려 볶은 다음 내려 마시는 우전만 해도 아마추어 실력이지만 맛있다는 걸 느끼는데... 전문가들이 오랜동안 만들어낸 하동 녹차는 그 맛을 뭐라 못하죠 ^^

 여러 녹차 재배 농가에서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이번 부스에 많이들 나오셨습니다.

이쁜 티팟도 시중가보다 낮춰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녹차 포장이 정말 이쁘게 변했더군요. 얼마전에 하동 녹차 우전을 선물 받았는데..... 아직 맛보지 못했는데 티팟 꺼내 바로 마셔보고싶어집니다.....

녹차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고, 보이차나 홍차 등등  퓨전 차도 있고 혼합차도 있고, 타바론티와 같이 최고급 브렌드도 있고 (이건,,, 카페쇼에서 팔던가?? ^^;) 하니 마음껏 구경하시고 하나 사보세요......

 PS. 부산국제식품전,카페쇼 입장하신분들.... 돌아다니다... 녹차 판매하는 부스가 하나 있습니다. 하동 녹차 판매하시는 분인데... 그 부스에 가시면.... 부산국제 차 공예 박람회 무료 초대권을 배포하시거든요. 거기서 무료 초대권 받으셔서 부산국제 차 공예 박람회 구경 무료로 하세요.

 

PS2. 부산국제 차 공예 박람회 입장료는 3000원, 2012부산국제프렌차이즈창업 박람회 입장료 3000원, 카페쇼 및 국제식품전 입장료 3000원입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북플닷컴/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