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 실행이답이다. 절실함만이 나를변화시킨다

책과 함께하는 여행 <Book>/책 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2. 5. 9. 21:26

본문

728x90
반응형

실행이 답이다.

"생일 선물로 이 책 사주세요~ 머리속에 하고싶은건 많은데 결국 행동으로 못옮기는 저에게 정말 필요한 책 같아요~"

 

부산독서모임 두잇의 친한 동생이 생일 선물로 사달라고 조른 이책. '나 자기계발서 별로 안좋아라하는데~' 하면서 모 서점에 들러 책을 사서 일하러 가는 길에 버스안에 앉아 살포시 책을 펼치고 읽어본다.

'우와' 내가 딱 좋아하는 스타일의 자기계발서네.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바로 사례와 이론이 접목된 실용서. 라는 생각에 읽는데 메모해 둘게 참 많다... 

 


 

 

 

"99%의 평범한 사람들 역시 수천가지의 좋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실천하지 않는다. 반면 1%의 특별한 사람들은 다르다. 그들은 생각을 반드시 행동으로 옮긴다."

                                                                                   - 프롤로그에서...

 

이 부분만 봐도 이 책이 어떤 사람을 위한 책인지 알 수 있다. 바로 실행력이 부족한 사람. 바로 실행하지 않고 자꾸 미루고 미루다 나중 데드라인이 되어서야 일을 부리나케 하는 그런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그런 책이다.

 

그러면 뒷부분이지만 나도 종종 데드라인을 두고 그 데드라인 다가올 때까지 머리속에 구상만 하다 느긋하게 있다 마감일이 되어서야 부랴부랴 마무리 짓는 스타일이다. 이런 사람에게 실행력은 어떻게 해야 할까?

 

 

 

 

!파킨슨의 법칙!

계획을 세울 때 목표달성에 필요한 시간을 넉넉하게 잡는 것보다 다소 빠듯하게 잡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것. 데드라인 재설정을 하자

 

책에서는 데드라인을 너무 길게 두지 말라고 한다. 마감 시간보다 며칠 더 빠르게 데드라인을 잡고 쉬운것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해 나가고 주변에 언제까지 무엇을 할 것인지 확실하게 알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말하고 있다.

 

"작은 일부터 하나씩 연습하자. 명확하게 정의하자. (종료 데드라인과 개시 데드라인을 정할 E때는 구체적인 시간과 장소를 정해두자. 중요한 일은 데드라인을 공개하자. "

 

전체적으로 사람의 심리를 제대로 꿰뚫어 보는 책이란 생각이다. 왜 우리가 일을 미루고 쉽게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지 제대로 파악해 이야기 해 주고있다. 중요한 것은 모든 자기계발서가 그렇듯, 공감하고 철저하게 잘 난도질해서 분해해줬지만 먹는것은 본인다.

 

 

당신은 절실함이 가득합니까? 절실함도 없이 그저 변하겠다 말하면 안됩니다~

bookple.com

 

 제대로 이 책을 난도질해서 주워먹으려면 자기 자신이 꼭 느낀점을 적고, 행동으로 옮겨야만 한다.

자기 계발서를 싫어하더라도.. 만약에 이 책을읽게 될 경우 꼭 부탁하는 것은... 스스로와 비교하며 읽어보라는 것.

나는 어떤 스타일로 일을 처리하며 어떻게 대처하는지 꼼꼼하게 자신을 분석하며 읽고 지금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이론에 대입시켜 새롭게 틀을 짜보라는 것.

 

꼭 자신에게 적용하자. 단지 읽고 아~ 좋네 나도 열심히 해봐야지! 가 아니라 생각도 자기 변화도 바로 실천해야 한다는것.

 

두번째는 꼭! 아이디어 노트를 만들라는것. 노트를 만들고 부터 일의 진척이 백배 빨라졌으며 생각을 정리하고 적다보면 실행력은 확 늘어난다.

 

 

"변화에는 반드시 두가지 이유가 필요하다.

 첫째. 현재 상태에서 벗어나지 않으면 안될 절박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둘째, 어떤 일이 있어도 원하는 목표를 달성해야 할 간절한 이유가 있어야 한다." - p87

 

절박함이 변화를 유도합니다..... ^^


* 도서링크*
실행이 답이다 - 10점
이민규 지음/더난출판사

<알라딘>

 

북플닷컴 추천도서 (이책도같이 읽어보면 좋아요)
굿바이,게으름
문요한 저
실행이 답이다
이민규 저
사막을 건너는 여섯가지 방법
스티브 도나휴 저
예스24 | 애드온2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