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리뷰] 봄꽃길. 일요일 오후 갤러리 산책 어떠세요?

책과 함께하는 여행 <Book>/책 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2. 4. 15. 00:41

본문

728x90
반응형

우리 주변에 이렇게 좋은 곳이 있었다는걸 몰랐네~

헛... 이런곳 돈내고 가야 하는거 아녔어?

그냥 아무 때나 가도 되는거였구나~

 

일요일.. 아 내일이 일요일인데.. 어디 가볼까나... 싶어서 고른 책(?)

문화 생활이 충족하지 못한 나에게 이런 책은 나름 즐거움을 선사해준다. 특히나 우리가 지나치거나 어디선가 보고 저 건물 멋지다. 무슨 갤러리나 작업실 같은거 아닐가? 했던 그런 공간들을 우리가 접하기 쉽게 소개해 주고 있다.

중간중간 작품 소개도 들어있으며 갤러리 겸 카페가 함께 운영되는 곳은 카페 메뉴들도 간단히 소개해 주고 있어 즐겁게 작품 감상하고 차한잔마실 수 있는 정보도 제공해주고 있다.

특히. 모든 예술의 중심이 서울이나 서울 외곽 지역 중심으로 소개가 되는데 이 책에는 부산의 갤러리 거리를 소개해 서울 사람들은 부산 나들이 때 가볼 수 있고, 부산 사람들은 서울 나들이 때 꼭 가봐야 할 곳들을 소개해주고 있다.

 

특히나.. 부산의 갤러리 거리소개코너를 눈여겨 보는데 부산에서.. 달맞이 고개 가다보면 철길 근처에 노란 건물이 하나 있다. 이곳을 볼 때마다 카페일까? 생각했는데... 바나나롱갤러리라는 독특한 이름을 가진 곳.

정말 주변의 정취와는 안맞게 이쁜 곳입니다. 꼭 가보고 싶게 만드는 그런 곳이다.

이번에는 이홍석 사진전이 열리고 있다. 책에서는 무료라 적혀있지만 전시작품에 따라 유료가 있는듯 한데. 바나나롱갤러리 블로그에 가니 이홍석 사진전은 1만원의 입장료가 적혔다. 차와 쿠키 그리고 포스트도 하나 준다는데 ....


부산에도 서울처럼 갤러리 거리가 있다는 건 예전 갈맷길 코스 보다 알게되었다. 부산의 갈맷길 중 해운대 달맞이 고개에 가면 갤러리길이라는 코스가 있는데 걷기 코스 중에 갤러리가 밀집되어 있는 곳을 지나는데 그곳의 갤러리들이 다들 너무나 이쁘고 멋있어서 사진에 꼭 담고 싶은 그런곳들이라 했다.

어색하지 않게 그리고 편하게 찾아가 감상하는 여유. 이런 곳에 아주 꺼리낌 없이 들어갈 수 있도록 좀더 강심장이 되어야겠다... 우야튼... 나에겐 갤러리는 너무 턱이 높아....TT

 

일요일 오후, 갤러리 산책 - 8점
장정아 지음/우듬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