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독서 모임에 초대합니다. 테마가있는 맛있는 책모임

문화공간 '두잇'/부산독서모임

by 아디오스(adios) 2009. 12. 31. 14:08

본문

728x90
반응형

부산경남 독서 모임인 "테마가 있는 맛이는 책모임"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테마가있는 맛있는 책모임은 북카페 '책과콩나무'의 공식 부산경남 지역 모임으로 지난 11월부터 매달 부산 지역의 독서 테마를 정해 현장 답사 + 독서 후기 나눔 + 독서토론을 겸하고 있습니다.

 다들 책은 좋아하지만 전문 리뷰어들이 아니기에 토론보다는 읽은 책에 대한 느낌, 이 책이 좋더라 하는 추천이나 책의 장점과 단점등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 6월 독서토론 주제는 김연수 작가의 이상문학상 수상작에 대해서였습니다.


단순히 앉아 책 토론만 하지 않고 부산경남 지역의 문화, 역사 장소를 찾아가 구경도 하고, 책 이야기도 마음껏 나누는 모임입니다. ^^

지난 7월과 8월 휴가, 방학 시즌으로 쉬었는데 9월 정기 모임을 시작합니다.

9월의 테마는 이동 도서관입니다.
지난 8월말. Yes24와 중앙일보가 함께하는 "Yes Book" 캠페인에서 저희 독서모임에 책 30권을 지원해 줬습니다.
여기에 제가 가진 도서 10권, 이웃 블로거인 후리지아님이 가진 도서 10권을 합쳐 총 50권의 책으로 독서 모임에 오신 분들께 대여를 할 계획입니다.


신간도서들 가져가 읽고 서로 읽은 독서 후기를 나누는 시간!.
이렇게 책 돌려보기, 이동 도서관이 끝나면 해당 도서들은 전부 복지시설이나 백년어 서원, 도서관 등에 기증할 계획입니다.

책 모임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 1년이 되어가지만 인원이 작은 소규모 가족같은 모임입니다.
아이들 어머니도 계시고 20대 초반 학생, 20대 후반, 30대 초반도 있고... 가족같은 분위기라 오시면 편하게 이야기 나누실 수 있습니다.

테마는 매달 변경됩니다. 역사 책관련 토론이 있으면 박물관 견학하거나 역사 유적지를 방문하고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해 후기를 나누고, 여행관련 책에 대해 이야기 나누면 광안리 바닷가나, 청사포 조개구이집에서 술 한잔 하며 책 이야기를 나누기도 합니다. ^^




테마가 있는 맛있는 책 모임에 부산 그리고 근교에 계신 분들을 초대합니다.

- 9월 테마가있는 맛있는 책모임:  9월 27일 일요일 오후 1시
  (식사 안하고 오실분은 12시까지 와주세요. 저랑 같이 밥먹고 갑시당 ^^)
- 장소 : 경성대 앞 토즈
 
(경성대 부경대 지하철역 화장실 우측 출입구 5번출구. 맥도날드->롯데리아 지나 편의점 건물 10층)
- 참가비: 음료값+장소 대여비 (5~6천원 예상)
- 사전 준비: 자신이 읽은 책에 대한 후기, 그동안 읽은 책 중에 다른 분들게 소개하고픈 책 이야기
- 참가 신청: 댓글이나 메일로 알려주세요 (이메일주소or블로그 주소 꼭 적어주시구요)


* 진작 공지했어야 하는데.. 늦어 죄송합니다. ^^ 요즘 나눔블로그 꾸려가랴.. 북카페 스텝하랴... 개인적인 일하랴 등등 일거리가 쫌 많아서 9월 모임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 누구나 모임 참여 신청 가능합니다 ^^  댓글로 참여 신청해 주시면 (이메일 주소or블로그주소 남겨주세요) 바로 연락드리겠습니다.  오랜만에 책 이야기 마음껏 하고 50권의 책으로 책파티해요@@

< 2009/09/16 01:59 >

"부산독서모임에 초대합니다: http://cafe.naver.com/cafedoit"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