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맛집 리뷰도 실시간이다 - KT로컬스토리 모바일리뷰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0. 1. 5. 15:17

본문

728x90
반응형



실시간 모바일 업데이트

트위터나 미투데이가 실시간으로 맛집 후기, 내가 어디서 무엇을 하는지 글을 써서 문자만 보내면 자신의 트위터, 미투데이에 업데이트 되어 모든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듯이 로컬스토리도 모바일 실시간 업데이트에 신경을 쓰고 있군요


꼭 음식점이나 가게 리뷰가 아닌, 일상의 이야기도 018081188로 보내면 라이브톡에 등록이 되는군요 ^^;
미투데이처럼 그냥 한마디 툭 던질 수 있는 형태의.. 심심할 때 문자 날리는 것 같은 형식이네요.
약속시간 남아서 심심할 때 아무한테나 문자 보내듯 한마디 적어 보낼수 있어 좋네요.. 아 물론 답장도 옵니다. 정상 등록되었다는 ^^;

그리고. 며칠전에 다녀왔던 괜찮은 카페가 있어 가게 전화번호를 넣고 짧게 리뷰를 써서 문자로 보냈습니다.


* 사람 혼돈하게 하는게.. 단문 문자리뷰가 무료라 생각했는데... ㅡㅡ;

 MMS는 100원이라 표시되어 있고, 단문은 아마 20원이 들지 싶은데요...  얼핏보면 정보이용료 없이~ 적혀있어서 무료라 생각했는데 ㅎㅎ 문자보내는 비용은 드는군요 ㅋㅋ

카페301이라는 부경대 근처 카페인데. 분위기도 괜찮고, 창밖으로 보이는 풍경도 괜찮아서 리뷰를 올리려고 열심히 전화번호 찾아서 적었습니다.


단문으로 작성해 문자를 슝 날려봅니다...

띠딩~ 보내자 얼마후 바로 답문자가옵니다. 정상 등록되면 등록되었다는 문자가!  저처럼 등록 안된 가게를 리뷰했을 경우엔 이런 문자가 오는군요... ps. 가게 전하번호가 없다고 나온답니다. ^^;


가게 전화번호가 없는 번호라고 나오길래 ㅡㅡ;  일단, 가게 이름으로 해서 다시 보내니.. 리뷰가 아닌 한줄토크로 등록이 되는군요 ...  음.. 네이버 검색에는 전화가 나오긴 하던데... 등록이 안되어있나봅니다... 아쉽네요..

그리고 생각난김에.. 주말에 다녀온 용궁사 근처 맛집 리뷰도 올려봤습니다. 매번 웹 리뷰만 쓰다 모바일 이용하니 디게 편하네요


모바일이라는 표시가 나오는군요 ^^  이제까지 이런게 뭔 필요있나? 했는데....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만약, 리뷰를 모바일로 올릴 경우 포인트가 쌓인다거나 내공이 쌓인다면 (네이버 지식in처럼) 식당에서 밥먹다가 바로 리뷰를 문자 한통으로 쏠수가 있겠습니다...
 띠링~ "국에서 바퀴벌레 다리 나왔음" 이런식으로... "오늘 아줌마 친절함" 등등
실시간 업데이트의 묘미를 접목 시키려 하는 것 같습니다. ^ㅡ^


그렇다면? 모바일이 아닌 웹 SMS시스템으로 문자를 보내면 등록이 되는 걸까요?
결론은... No. 안되네요 ㅋㅋ  보내놨더니 감감 무소식이라는... 폰으로만 전송이 가능한가봅니다...

 

아주 아주 아쉬운 한가지!
위젯 사이즈가 왜이리 큰겁니까~ 맛집 정보해서 자기 가게 홍보하시려는 분들이 블로그에 자주가는가게로 등록해 홍보하려해도 사이드바에 들어가기에는 너무큰 사이즈라서 ^^; 위젯이지만 어디다 달아야할지를 모르겠군요 ㅋㅋ


일단, 사장님도 가게 등록은 해두고, 메뉴도 업데이트는 해 둘거라고 합니다. 하지만 웹 이벤트라든지, sms서비스 등은 가게가 바빠서 일단 귀찮다고 하십니다. 홍보 효과도 아직은 의문이라고 하시네요. 이런 사이트보다는, 아직은 개인 블로그 리뷰나 입소문, 전단지를 더 선호해서 보고 오는 지역이라고 하십니다.

방문 고객 유형이 조금 다른 곳이라 그런가보네요... ^^ 

로컬스토리가 더욱 다양한 컨텐츠 충족을 통해 계속 발전해 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비싼돈주고 XX로 같은 책자에 광고나 쿠폰 실지 않아도 되게끔 하면 지역 상인들도 무척 좋아할거같은데요 ^^

아무튼.. 빨리 블로거들 트랙백이나 RSS 기반으로 리뷰 등록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었으면 합니다.




ㅋㅋ 그나저나 가게 매니저 이모님께 열심히 설명해 드렸는데 ^^;  모르겠네요... 라고 하시는군요...
별로 어렵지 않은거 같은데.. 어려워 하십니다.... ㅎㅎ  아주 쉬운 업자용 가이드도 알려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활용 방법이나, 구체적인 사례들을 제시해 주면 보다 많은 가게 주인들이 등록하지 않을까 싶네요...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