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동 매실, 그 푸르름에 반해버렸어요~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10. 1. 11. 23:56

본문

728x90
반응형

섬진강을 사이에 두고 건너마을 전라도 땅에는 매화꽃이 만발하죠~ ^^
하동에도 매실이 많이 많이 자란답니다. 하동 청매실... 하동은 보자...  수박, 배, 밤, 대나무, 매실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흠....  뭐 재첩도 유명하지만.. ㅎㅎ

지난 주말에 시골에 가서 서울 이모님댁에 보내드릴 매실을 땄습니다. 이번주에 따야 재격이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자란 녀석들로 따다가 10박스 보내드렸습니다... TT 동네 아주머니들께서 매실담그신다고 구입할거라고 하셔서..


매실나무는 그리 크지 않아서 따기가 쉽네요 ^^ 다만 상처 안나게 따야해서... 일부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매실들 속에 상처입어 살짝 썩거나 물러진 녀석들 있는데.. 그건 안좋은 겁니다. 상처나서 썩은 녀석들은 다른 녀석까지 상하게 해요. 매실은 매끈한 피부가 최고입니다. ^^


딸때도 장갑끼고 조심스레 따고 딴 다음 크기랑 상처있는거 찾아서 분리하고 꼭따리도 따줍니다. 꼭다리가 있어 매실 상처를 낼 수 있거든요 ^^  작년에는 매실이 풍년이었는데 올해는 작년에 풍년이어서인지 매실은 작년보다 적게 열렸고 크기도 조금 작네요. 그래도 썩고 안좋은 매실은 별로 안보입니다.


마침 시골에 놀러온 사촌들도 함께 매실밭으로 달려가 매실따기에 열중합니다. 한주먹당 몇백원씩~ 준다니 열심입니다
뭐 나중에는 뒹굴고 둘이서 노느라 매실따기는 뒷전이었지만.. ㅋㅋ


   이렇게 통에 담아다가 10kg 짜리 박스에 담아 보내드렸습니다. 삼촌댁에서도 가게에 반찬으로 쓸거라고 따 가셨네요
 매실밭에 풀베고 거름주고 힘겹군요.. 종종 가서 일하는데.. ㅎㅎ 


 작년에 대봉 감이 대박이어서 아주 싸게 판매했습니다. 시골에 계신분들이 판매할곳을 못찾고 계시길래 제가 판매 대행해 드렸는데 다들 만족스러워 하시더군요. 어떤분이 매실은 안파냐고 물으셔서...
[Diary] - 하동 대봉 감따러 다녀왔어요

 혹시. 하동 매실 구입하실분 있으심 말씀하세요. 이번에도 매실밭 하시는분께 여쭤보고 판매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단, 10kg 단위로 주문가능합니다.  일단 저도 아직 가격은 모르거든요. 상처 안난 애들로만 보내드립니다. 전문 판매하시는 분들이 아니란것도 알아두시구요 ^^

 댓글로 구매량, 연락처 남겨주시면 이번주에 알바하는 가게에 쓸 매실 따러 가는데 여쭤보고 문자드리겠습니다.
 배송은 구매댓글 보고 문자드리고 가격 만족하시면 입금, 입금 확인되면 바로 우체국 택배로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제 이름과 연락처로 발송될테니 ^^ 믿으셔도 되요 .

************************* 주문 마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