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 좋아하는 부산 직장인들이 만드는 팟캐스트 "두잇캐스트"녹음현장

문화공간 '두잇'/강좌,강연,문화프로그램

by 아디오스(adios) 2017. 3. 30. 00:31

본문

728x90
반응형

직장인들 학생들이 같이 만드는 참여형 팟캐스트. 두잇꿈마을 프로젝트. 라디오마을

꿈과 희망을 전하는 책방송 두잇캐스트 (DoitCast)

 

두잇 캐스트 녹음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물론 저는 모든 녹음의 사전 기획부터 녹음, 편집까지 모든과정을 책임지는 프로듀서로 참여를 하게되었습니다.

부산의 대표 인문학 아지트 문화공간두잇에서 라디오나 뮤지컬, 음향, 아나운서 등 언젠가 꼭 해보고는 싶었지만 현실 앞에 좌절한 사람들에게 소소하게나마 체험해 볼 수 있고 즐겁고 삶의 동기부여를 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젝트가 꿈마을 프로젝트입니다.

비영리 활동을 하고 있는 문화공간두잇에서 진행하는 꿈마을 프로젝트.

라디오프로그램이자 팟캐스트로 책과 꿈을 이야기하는 부산 시민들이 만드는 팟캐스트를 만들었는데요. 일단, 비영리 활동이다보니 자금이 없어서 최대한 무료 공간을 활용해 녹음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제작프로그램에는 컨셉이 책과 꿈이었습니다. 총 7명의 기획팀원이 모여 1차 회의를 하고 각자 파트를 담당해 준비흘 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녹음.

1차 기획회의때는 전문가의 냉정한 조언도 있었고, 각자 하고싶은 이야기들을 마구마구 했더라죠

라디오프로그램이나 팟캐스트 프로그램의 기획에 전혀 참가해 보지 못한 분들이 많아서 하나하나 같이 고민하고 공부도 하며 준비를 했습니다.

그래도 나름 음향, 녹음쪽에서 경험이 많은분들이 계셔서 조언을 많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모여서 오늘 녹음할 대본 점검중입니다. 시나리오 작가가 꿈인 학생이 있어서 직접 시나리오를 즉석에서 이쁘게 고쳐주어 훨씬 편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

파트별 분업이 되니 멋지게 진행이 되네요.

두명의 진행자와 게스트들이 합류하고, 음향 전문가가 편집 및 진행에 도움을 줘서 보다 쉽게 진행했습니다.

음향과 시나리오를 담당한 두 젊은이들 멋지게 지켜보고 있네요. 저는 전체적인 느낌과 구성등 프로듀서로서도 열심히 참여했답니다.

누군가에게는 꿈이었을, 누군가는 한번쯤 해보고싶었던 것들 그런 것들을 직접 해 볼수 있게 도움을 드리고 있는 꿈마을 프로젝트.

비영리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문화공간두잇이 부산에서 8년동안 활동해 오며 작은 커뮤니티지만 엄청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고 진행해 왔더군요~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