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굿네이버스] 2016 식수캠페인 - 굿워터 프로젝트 지속가능한 관리

사랑의 책 나눔- 나눔커뮤니티

by 아디오스(adios) 2016. 3. 20. 01:43

본문

728x90
반응형

2016 식수 캠페인 – 굿워터 프로젝트, 지속가능한물

"굿네이버스에서 지원하고 또 관리하는 굿워트 프로젝트"

한 때 국내 후원 단체들이 식수 시설 만들어 주는 프로젝트를 많이 했지만 후원과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 져야 하는데 관리가 안되어 방치된 곳이 많다는 뉴스들이 있었는데요.

 굿네이버스는 어떻게 잘 관리하나 싶어 궁금했는데 이번에 굿네이버스에서 시원하게 잘 관리 되고 있고! 지속적으로 지원이 원할하게 되고 있음을 알려주네요.

 [ 굿네이버스는 지원하고 관리합니다.]

지원만큼이나 중요한 관리. 하지만 니제르 곳곳에서 만났던 풍경은, 식수시설을 지원 받고도 제대로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주민들의 모습이었습니다.

대부분 제대로 된 지역조사가 이뤄지지 않아 식수 펌프에서 소금기가 느껴지거나, 고장이 난 후 어떻게 고치고 관리해야 하는 지 등의 관리 교육을 받지 못해 스스로 운영하지 못하는 것이 이유 였는데요, 굿네이버스는 UN의 SDGs(지속가능발전목표)와 함께, 지속가능한 물을 만들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시설을 지원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개보수 및 인식개선 교육 및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자신들의 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합니다.

한 예로, 니제르 가가레 마을에서는 주민들이 식수위원회를 조직해 스스로 시간을 정해 물을 이용하고, 주민 회의를 거쳐 관리를 하는 등의 긍정적인 변화가 자발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볼 수 있었네요.

                                                                     # 사진 카피라잇 : ⓒ 박찬학 / Good Neighbors
 

 지속 가능한 관리가 아이들과 마을 주민들 모두가 함께~ 소중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되었다네요...

 국내 지원 뿐만 아니라 국제 구호 캠페인으로 지속적으로 식수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도 식수 캠페인 포스팅을 했는데요. 올 해도 지속적으로 굿네이버스에서 굿워트 프로젝트로 계속 관리를 한다고 합니다.

매년 굿네이버스에서는 귀여운 텀블러를 만들어 판매 수익을 식수캠페인에 사용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멋진 텀블러가 굿네이버스 기부스토어에서 판매가 된다고 합니다. ^^ 주변에 선물도 하고 식수 캠페인에 후원도 해보는건 어떨까요?

지원하고 관리하는, 굿네이버스
오염된 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에  조사를 실시해 적합하고 안전한 식수위생시설을 지원합니다.식수 위원회를 조직하고 시설 관리 교육을 통해  지원이 끝난 뒤 주민들 스스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굿네버스는 2015년 한 해 동안,  916개의 식수공급시설 설치와 개보수를 진행하였고,
화장실 등의 위생시설 1,389개를 지원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약 171,089명의 사람들에게 교육 캠페인을 진행해 주민들 스스로 관리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관리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의 나눔의 손길이 한 모금의 물이 되고,
스스로 운영할 수 있는 안전한 식수시설이 될 수 있도록 함께해주세요

* 굿네이버스 2016식수위생지원 캠페인 후원 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