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분의 휴식으로 건강을 챙기는 블로거가 되자.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0. 1. 3. 23:59

본문

728x90
반응형
인터넷이 전국민의 필수품이 되면서 초기에는 채팅 붐이 뒤이어 지인, 혈연, 학연을 찾는 커뮤니티의 온라인화 그리고 취미와 관심분야에 따른 카페 커뮤니케이션, 얼마전까지 붐을 일으킨 개인미니홈피까지 커뮤니케이션의 흐름속에 인터넷 사용량은 무척이나 늘어났다.

최근들어 개인미디어의 관심으로 1인블로그시대. 블로그가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엄청 높아지면서 블로깅을 하며 보내는 시간이 급속도로 늘어만가고 있다. 인터넷을 하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우리의 건강은 살포시 적신호를 보내오고 있다.

놀고 먹는 ‘코쿤족’ 척추 주의보
- 인터넷을 할 때=장시간 책상에 앉아서 인터넷이나 게임을 오래 하는 경우 거북목증후군(Turtle Neck Syndrome)에 걸리기 쉽다.  (매일경제신문)

“그러다 모니터 속으로 들어가겠다” ‘거북목증후군’
- 컴퓨터를 하고 나면 목과 어깨가 경직되고, 쿡쿡 쑤시거나 저릿하게 아파오는 것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만일 이러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일자목, 즉 거북목증후군이 아닌지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파이낸셜뉴스)

이처럼 장기간 컴퓨터 사용시 자세가 안좋아 척추나 목, 어깨 등에 무리를 주어 '거북목증후군'이나 '안구건조증' 근육이 뭉쳐 통증을 유발하는 '근막통증' 손목 사용이 많아 손목이 저려오는 증상 등 이래저래 고통을 수반하는 경우가 많고 피로가 더욱 쌓인다고 한다.

  자자~ 그렇다면 결론은?
블로깅 시간을 줄이면 된다! 그렇지만 힘겹죠... ㅋㅋ 인터넷 시간도 많고 할건 많고 찾을것도 많고..
이때!! 우리는 컴퓨터 20분 사용하면 5분정도는 쉬어 주면 괜찮지 않을까???
자신이 방문하는 사이트에 운동을 하게끔 만드는 위젯이 달려있다면??
은근히 따라해보면 되지 않을까???

    *이미지출처: 오즈웹사이트 *이미지 수정: 아디오스

  오주상사 직원들과 웃으며 운동하자!
웃으며 직원들과 함께 운동 타임을 가져보는건 어떨지?? 혹은 혼자 있으면 남 눈치보지 말고 끙끙 거리며 따라해보자!
ㅋㅋㅋ
한번 두번 따라하다보니.. 블로깅 하는 중에도 은근히 따라하게된다. 혓바닥 운동 눈동자 운동 목돌리기, 손목 돌리기 같은건 쉽고 편하게 남 눈치 안보고 따라할 수 있어 무척이나 좋다. ^^ 

  건강에 도움이될까?
다들, 거북목 증후군이 별거 아닌것처럼 생각하지만... 개인적으로 자세가 안좋아 목이 좀 안좋기에 항시 조심한다고 하지만 매번 컴하다보면 자세가 흐트러진다. 그리고 어깨와 목이 아파 잠을 자도 피곤함에 쩌려있는데 운동해야지, 컴 사용시간 줄여야지.. 노래 부르면서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오랜 컴 사용은 거북목 뿐만아니라 자세, 척추측만증, 안구건조증을 유발한다고 하니 잠깐 쉬는건 필수라는 사실.

내 블로그에 달아두면 잘 안볼지 몰라도.. 이 위젯이 달린 블로그를 만난다면 그 순간만이라도 따라해 보기를... ^^ 위젯이 달린 블로그를 볼때면 '앗. 잠시 쉬어야지!' 하는 생각이 들테니까 ^^

  요건 좀 추가했으면!
운동미션을 만들어 단계별로 수행하면 오주상사 직원들이 춤을 춘다던가 하는 재미도 더해졌으면 더욱 눈길을 끌지 않을까 싶다. 또한, 건강을 위한 운동 페이지를 링크 시켜주거나, 건강한 컴퓨터 사용을 위한 조언들도 오주상상팀 캐릭터들이 말해주면 경각심도 심어줄 수 있어좋을텐데 하는 아쉬움도 있다.

"20분 컴 5분 휴식 잊지마시라~"
개인적으로... 콧구멍 운동과 항문 운동은 집중력과 사방팔방을 잘 관찰하는 관찰력이 필수임을 잊지 말기를...
항문 힘 잘못주면... 뿌웅~
콧구멍 운동 잘못하면 지나가는 아가씨 총각이보고 "쟤 뭥밍!" 이럴지도 모름!!

오주상사 직원들과 함께 즐거운 블로거 건강체조 함께 합시다!!  * 오즈위젯설치하러가기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