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과함께하는여행" 블로그에서 작은 책나눔 이벤트를 시작합니다.
매달 한권씩 두번의 책나눔을 했는데 블로그 개설 1주년을 기념하는 겸, 그동안 바쁜 시간에 쫓겨 책을 못 읽으셨던 분들이 제 블로그를 통해 잠깐이라도 책 읽는 시간이 늘어나셨길 바라는 마음으로 북크로싱(책나눔)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매주 혹은 예고없이 진행될 예정이며.. 총 여섯번+@로 '여섯가지 주제'로 북크로싱이 진행됩니다.
- 참가방법: 매 회 새로운 주제가 주어집니다. 그 주제에 맞게 참여하시면 됩니다.
- 참가대상: 누구나 가능.
단, 블로그(티스토리,네이버,다음,예스24 등등), 북로그(교보), 북피니언 등 개인 블로깅이 가능한 분들.
- 기간: 매 이벤트마다 딱 1주일만 공지합니다. 중복 참여 가능합니다.^^
매년 4월 23일은 책의 날이다.
1995년 국제연합총회에서 국제연합교육과학문화기구(유네스코)가 세계인의 독서 증진을 위해 정한 날로, 매년 4월 23일이다. 정식 명칭은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이다. 4월 23일로 정한 것은 에스파냐의 카탈루냐 지방에서 책을 읽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던 '세인트 조지' 축일과 1616년 세르반테스와 셰익스피어가 동시에 사망한 날이 바로 이 날인 데서 유래한다. - 두산백과사전 발췌/네이버-
4월 23일 책의 날까지.. 쭈욱 이어지는 책나눔 이벤트.
책 한권으로 따뜻한 정을 나누고, 책 읽는 문화를 확산시키자는 의미에 공감하신 분들이 블로그 이벤트에 책을 지원해 주셨습니다... ^^
고마운분들~ ^^ |
- 정철상의 "커리어노트"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따뜻한카리스마님.
- 가슴 뭉클한 사연과 세상의 이야기는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해 줍니다. 기업과 대학 등 여러곳에서 비전강의를 하고 계시는 정철상 교수님의 유쾌한 이야기 함께하시죠. 힘겨움을 이겨내고 언제나 밝게 사시는 모습에 저도 힘을 얻습니다.
- 어린이 과학책을 쓰신 과학선생님(직업은 샘이 아니십니다^^) "꿈틀대는과학" 블로그 이안님.
- 이안님이 쓰신 책을 읽으면 유쾌하면서 흥미롭네요 ^^ 아이들이 무척 재미있어 할 주제들을 맛있게 꾸며주셨습니다. 이안님 블로그에도 다양한 과학 이야기와 일상 생활에서 발견하는 과학이야기가 있습니다.
- 책을 좋아하는 서정적인 소녀 "소녀의 환(幻)" 블로그의 아련님.
- 환(幻)은 변화를 말합니다. 소녀의 변화. 소녀지만 책을 읽고 쓴 글은 그 깊이가 어른들 못지 않은... 일상을 다양한 생각으로 쓴 이야기들은 바쁘게 사는 사람들이 잠시 쉬어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 그리고... 제 블로그 이벤트 지원은 아니지만... ^^;
해피아름드리님께서 시작한 책 바톤 이어받기 릴레이가 민시오님의 손을 거쳐 제 손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된거 이번 이벤트 중간에 새로운 바톤을 받으실 분을 찾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책나눔 운동 하고 계시는 해피아름드리님과 민시오님 감사합니다.
** 그리고 많은 도움을 준 네이버 북카페 "책과 콩나무"에도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
아무튼. 올해 목표가 100권의 책을 기부하는것입니다.
책 나눔과는 별도로 조금씩 책을 모으고 있으니 책이 모아지면 책이 필요한 곳에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대니서는 "작은 실천이 세상을 바꾼다"고 했습니다. 작은 책나눔을 통해 책읽는 문화 확산과, 즐거운 이벤트가 되길 기원해 봅니다... ^ㅡ^ /
ps. 온타운 북크로싱 페이지가 빨리 완성되길 기원합니다!! 또자쿨쿨님 힘좀 써보이소!
- Day 2.3.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http://aiesecks.tistory.com/433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