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꿈꾸는다락방2 실천편 - 실천이 없다면 꿈은 일장춘몽일 뿐..

책과 함께하는 여행 <Book>/책 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0. 6. 11. 09:27

본문

728x90
반응형
 


꿈꾸는 다락방 2 - 실천편

꿈꾸는 다락방의 두 번째 이야기는 첫 번째 이야기에서 말하는 R=V+D를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도무지 그 기법이 무엇을 말하는지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쓰여 진 하나의 해설서이다.


 꿈꾸는 다락방 1편에서 깊은 감명을 받았고 1편의 책을 통해 자신의 마음속에서 끓어오르는 열정을 느꼈고 뚜렷한 목표의식을 잡고 목표가 왜 필요한지 이해했다면. 그리고 그런 목표를 향한 열정과 행동이 하나로 이어졌다면 두 번째 책인 이번 책은 읽지 않아도 될 것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책은 첫 번째 책에 대한 부연 설명과 행여 R=V+D기법을 사이비 취급하거나 생소하게 느끼는 사람들을 위한 내용들로 가득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책표지저작권은 해당출판사에게 있습니다.

 R=V+D 기법은 서구에서 분명 오랜 시간 뿌리 깊게 자리 잡고 있음에 틀림없다. 어린 시절부터 그런 교육을 받아왔고 수많은 현직의 사람들도 지속적인 교육을 받고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낯설기만 한 R=V+D는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사이비화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사람에게 꿈은 근육과도 같다. 규칙적으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처지게 마련이다. 당신이 늘 다니던 인생길은 편안하고 안락하지만, 그곳에 당신의 꿈이 없다면, 이젠 다른 길을 걸어야 할 때다.”

 항상 걸어오던 길이 작은 오솔길이다. 그런데 어느 날 오솔길 옆으로 작은 산길이 하나 나있다. 그 길로 가면 어디로 갈지 모른다. 하지만 산의 정상으로 가는 또 다른 길일지 모른다. 바로 목표를 잡고 어려운 길이건 새로운 도전을 원한다면 새로운 길을 개척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즉, 목표를 세우고 간절히 원하는 마음으로 노력한다면 계속 걸어왔던 편안한 길이 아닌 어렵고 힘들지만 보다 빠른, 빠르면서도 편안한 새로운 길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목표가 없다면 현재의 길에 만족해 새로운 길도 볼 수 없는 것이다.


 “당신이 찾는 것은 당신이 절실하게 바라는 꿈, 새로운 삶이지 않은가? 그것만 생각하고 꿈을 향해 나아가라.”

  어떻게 보면 끌어당김의 법칙과 유사한 느낌이 난다. 하지만 저자는 강조한다. 반드시 실현 가능한 꿈이어야하고 꿈만 꿀것이 아니라 꿈을 향해 도전하는 행동이 반드시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것을. 새로운 삶에 대한 생각은 많다. 그리고 항상 마음속으로 희망을 품고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본다. 하지만 행동으로 옮기지 않으면 상상은 그저 상상속의 이야기일 뿐인 것이다.

“꿈만 있고 실천력이 없으면 백일몽이다. 꿈 없이 일만 벌이는 것은 악몽이다.” - 이명박



실전편에서는 딱 한 가지. 실천! 이 핵심 주제다. 목표를 세우고 마음속으로 간절히 원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행동에 옮긴다면 그 꿈은 실현가능성이 더욱 높아지는 것이다.

 개인적인 생각은 ‘끌어당김의 법칙’과 ‘R=V+D’ 기법을 접목시켜 실현 가능한 목표를 잡고, 혹은 현실에서 작은 목표라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나아간다면 이전보다 훨씬 좋은 결과를 얻으리라 생각한다.


꿈꾸는 다락방 2 - 실천편 - 8점
이지성 지음/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