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걷고, 자전거로 달리고, 차로 떠나는 제주여행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10. 1. 11. 23:56

본문

728x90
반응형

"차량으로 휙휙 스쳐가면서 차창너머로 본 풍경이, 유명 관광지와 골프장과 박물관 따위가, 제주의 전부가 아님을 알았으면 한다. 올레 길을 직접 걸으면서 제주의 속살을 들여다보았으면 한다. 그리하여 상처받은 마음을 올레에서 치유하기를, 가파른 속도에서 한순간이라도 벗어나기를..." - 놀멍쉬멍걸으멍 제주걷기 여행 중에서...


낭만과 즐거움이 가득한 제주도 여행. 으아~ 매년 제주도 가야지 가야지 노래만 부르고 있지만 아직도 제주도 한번 못가보고 있다니. 매번 자전거 하이킹 떠나야지 계획만 세우다 허송세월 보내고 결국 자전거 하이킹을 떠나지 못했더라는..TT '올해는 기회가 되면 꼭 제주도 완주하고 말리라.... '노래부르며 제주도 여행 유형과 제주도에 가기전에 읽어보면 좋을 책들을 엮어봤다.


1. 모험가형, 저전거 하이킹 여행

 - 자전거로 제주도를 돈다! 돌아~ 안전모는 필수, 자전거로 아름다운 제주도를 구경하자.
몇년전부터 꼭 해보고 싶은 자전거로 제주도를 한바퀴 도는 것. 제주라이딩은 젊은이들의 꿈이자 한번쯤 도전해보고싶은 목표가 아닐까?

이미지출처: 용두암하이킹 http://jeju8253.com


비행기나 배편으로 간다면, 조립식 자전거라면 조립해서 자전거 케이스에 담아 자신의 자전거를 가져가도 오케이. (포장은 공항에서, 단 포장비는 일부 든다고 함. 또한 비행기경우 무게 초과시 추가비용 얼마 지불해야함)

자전거 하이킹이 활성화 되어 랜탈 전문 업체들이 많고 공항혹은 항구에서 픽업해주는 업체들이 많으니 이용해도 될거 같다. 20, 30대 젊은이들이 주로 이용하는 자전거 하이킹. 가기전에 카페를 통해 정보를 얻고 제주도에서 지도 구하려 생각말고 서점에가면 제주도 여행지도 및 자전거하이킹 안내지도, 가이드북이 나와있으니 미리 구입하고 가자. 안전을 위한 안전모는 필수이며 타지 않게 마스크나 쿨토시를 하는것도 괜찮을 듯. 저렴한 게스트 하우스나 찜질방을 찾아 떠나는 자전거 하이킹족들...
 따뜻한 날씨에는 자전거 대여점에서 텐트도 무료 대여해 준다니 텐트를 이용해 해변에서 자는 것도 좋을 듯.

이미지출처: 제주도여행자전거로떠나자카페 (네이버)


자전거 하이킹이 지치고 힘들다? 전동 자전거로 다리에 무리를 주지 않고 여행을 즐겨보자.
(단, 일반 자전거 대여보다 비용이 비싸다는..) 그것도 힘들다면 면허소지자라면 가능한 스쿠터(일명 뽈뽈이)를 대여해 달려보는건 어떨지? 
 자전거 여행은 1박2일, 2박3일, 3박4일 코스등 추천 코스가 나와있으며 거리별로 숙박지 정보등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면 될거고 중간에 따로 가고싶은곳이나 넣고 싶은곳이 있다면 넣고 자전거여행 카페 등에 올려 조언을 구하면 쉽게 일정을 짤 수 있다.

  자전거하이킹 추천도서. (제주도여행자전거로떠나자 카페 추천 지도+여행정보책자)
제주 자전거 여행(혼자 떠나도 좋은)




2. 모험+여유로움이 있는 자전거 하이키+ 자동차 랜트 여행


제주도 하이킹 코스중 일부 구간은 평지와 낮은 지역이 있어 하이킹코스로 재격이지만 일부 부간은 자전거로 가기엔 힘겨울수도 있다. 그럴때 중간에 차량 랜트로 바꿔서 차를타고 편하게 여행하는 방법도 있다.

이때는 랜트를 어떤 코스에서 해야할지 미리 정해야 한다. 자전거 대여코스 (1일단위로 대여료가 계산되니 이에 맞추자)와 차량 대여코스를 미리 정하고 자전거 대여점에 픽업과 중간 지점에서 자전거 반납이 가능한지 알아보자. 

 2~4인 여행일경우 이렇게 자전거아 차량 대여로 번갈아 가며 여행하면 여유로움과 모험까지 동시에 만족할 수 있다. 제주 여행객들은 말한다.. 차량으로 여행하면 볼 수 없는 제주만의 매력을 걷거나 하이킹으로는 보고 느낄 수 있다고.
(일반 자전거 대여에 비해 중간에 반납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비용이 더 든다. 이럴경우 중간에 반납소가 있는 자전거 대여점을 찾는것도 비용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3. 제주도 그 매력에 빠지다. 제주도 걷기여행 올레길.
1박2일에도 나온 제주도의 아름다운 길. 현재 12길까지 개발되어 사람들을 유혹하고 있다. 어느날부터인가 제주도의 경치를 즐기며 걷는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산티아고의 순례자길에 도전하는 사람들처럼 제주도 올레길 완주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

출처: 제주도 올레 웹페이지



  연인끼리의 낭만 제주여행 "낭만제주"
낭만제주(그녀와 산책하는) 책을 보며 낭만적인 곳만 골라 여유롭게 떠나보자. 책속 주인공들처럼 천일간 제주도 곳곳을 걷거나 달리거나 버스를 타거나 떠나지 않아도 좋으니 책에 나온 낭만적인 곳들을 골라 짧은 기간 다녀와도 좋을 듯 싶다. 
 
제주도는 결코 하루 이틀 만에 여행할 수 있는 곳이 아니다. 물론 제주를 잘 아는 이의 도움을 받는다면 짧은 일정이라도 실속 있고 풍부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낭만제주》는 그런 점에서 제주의 숨은 비경과 여행하는 법을 섬세하게 잘 알려주고 있다.
                                                      -
홍명표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회장) 알라딘 제공.




   제주 걷기 여행(놀멍 쉬멍 걸으멍)
저자는 산티아고 순례자의 길을 걸으며 제주도 걷기여행을 계획해 여행했다고 한다. "자동차 여행으로는 절대 볼 수 없는, 제주의 속살로 걸어들어가라" 자동차로는 볼 수 없는 제주도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주도 걷기.
 제주도걷기여행에는 젊은 연인들만 나오는게 아니다. 노부부도 나오고 중년 부부도 나오며 가족들도 나온다. 빠르게 흘러가는 삶에 지치고 제주도 여행 한번쯤 가본 사람이라면 제주도의 숨은 곳들을 찾아 걸으며 잠시 느림의 미학을 즐겨보는 것도 좋으리라. 올레길이 유명해지면서 걷기여행이 활성화되고 있다. 건강도 챙기고 아름다운 제주의 경치도 감상해보자.



 * 추천서평:# 도보여행을 할 만한 길이 갖추어진 곳이 없는 한국의 현실. - 비이
 * 관련여행상품: [걸으멍 놀멍 쉬멍-올레체험]걸으멍 놀멍 쉬멍-올레체험 
1박2일에 나왔던 제주도 올레제1코스. 2박 3일 일정으로 2박호텔, 식사,입장료, 여행자보험, 관광지 입장료가 전부 포함된 패키지 상품.
 * 제주올레공식사이트 : http://www.jejuolle.org/ 

출처: 해녀박물관 http://www.haenyeo.go.kr



4. 짧은 여행을 알차게 팩키지로 즐기자.


직장인, 연인 등 바쁜 일상에서 따로 자동차랜트나 팬션등 숙박지 알아보기가 힘든 분들을 위한 패키지상품으로 호텔팩이나 항공,호텔,랜트가 같이된 에어카텔 등 묶어서 저렴하게 고를 수있는 상품들이 있으니 이런 상품을 이용해서 편하게 다녀오는 것도 좋다.

 *에어카텔여행.
 - 연인, 부부를 위한 추천 여행. 항공권+숙박(호텔,팬션,스파리조트 등)+자동차랜트를 하나로 묶어 저렴하게 내놓은 상품. 2인이상 판매되는 상품으로 따로 랜트찾고 숙박지 찾지 않아도 되는 형태.
*카텔
 - 숙박과 자동차 랜트를 묶은 상품

  살아서 꼭 가봐야 할 제주도 여행 127선.
 
짧은 기간 꼭 가봐야 할 여행지만 묶었다. 짧은 기간 많은 곳을 돌아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엔 괜찮을 듯.
추천서평: 살아서 꼭 가봐야 할 제주도 여행 127선 



* 자료출처
 - 제주특별자치도청: http://www.jeju.go.kr/
 - 해녀박물관: http://www.haenyeo.go.kr
 - 올레 홈페이지: http://www.jejuolle.org/ 
 - 제주도여행자전거로떠나자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yaya24
 - 용두암하이킹: http://jeju8253.com
 - 스마일제주여행사 (패키지상품, 숙박할인,할인항공,여행지할인쿠폰 등 제공)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