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통통통 웃음으로 치유하라 - 웃자 웃어. 가끔은 살짝 미쳐보자

책과 함께하는 여행 <Book>/책 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08. 10. 26. 18:00

본문

728x90
반응형

통통통 웃음으로 치유하라 - 웃자 웃어. 가끔은 살짝 미쳐보자

여자를 유혹하는 제일 비법, 어색한 첫 만남을 급 호감 모드로 바꾸는 방법, 계급이 확실한 군부대에서 계급의식을 버리는 방법. 그것은 바로 유머다.


 웃는 얼굴에 침 못 뱉는다 했다. 우리에게 웃음은 만병통치약인지 모른다. 매일매일 답답한 일상과 지루한 생활들, 무엇인가 새로운 재미난 것을 찾지만 찾는다고 나오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행복하다고 느끼기도 힘드니 어깨는 무거워지고 얼굴은 자연스럽게 찡그려진다.


 

책 디자인은 해당출판사에 저작권이있습니다.

출근길 지하철에서 만나는 사람들, 이른 아침 피곤함으로 물든 얼굴들이겠지만 대부분이 인생 뭐가 그리 힘들어 보이는지 인상이 찌푸려있고 무표정하다. 미소를 짓고 밝은 모습 보는게 왜 이리 힘이 드는 걸까?

 

 ‘오장육부를 시원하게’만들어주는 책 ‘통통통 유머로 치유하라’ 책 속 유머들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유머들의 새로운 버전도 있고 예전에 들었던 내용도 있다. 하지만, 요 책 읽을 때  만큼은 비판의식도 버리고, 날카로운 평가도 버렸다. 그저 소리 나게 웃으며 즐겁게 읽었다. 이 책을 읽는 그 순간만이라도 모든 걸 잊고 큰소리로 웃고 싶었다.


 병원. 8인실과 같이 넓은 곳에서 사는 사람들은 항상 즐겁다. 일부러 웃음거리를 만들고 함께 부대끼며 걱정과 아픔을 잊으려 노력한다. 그런 분들에게 이런 책은 작지만 잠시라도 웃음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우울증과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반면 웃음은 “고혈압, 스트레스 등 만성질환의 치료가 가능”한 만병통치약. 돈 들지 않는 치료약인 웃음. 그 웃음을 찾자. 스트레스가 쌓여있고, 걱정거리가 잔뜩 쌓여있어 마음이 편하지 못할지라도 단 10분만이라도 모든 것을 잊고 마음껏 웃어보자.


 살짝 미치는 것도 인생이 즐겁다했다. 미치면 안 되겠지만 미친척하고 배꼽 부여잡고 꺼이꺼이 웃어보자. 웃는 얼굴은 분명 건강도 좋아지겠지만 하루의 기분도 좋아지고, 업무의 효율도 높아질 것이다. 부하직원, 동료, 친구들 좋은 일 있냐며 같이 웃자고 말할지 모른다. 웃으며 삽시다~~

but. 돈주고 사보기엔 아깝다는 생각이 팍팍드는 책. 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