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책에 날개를 달아봅니다~ 책나눔 이벤트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0. 1. 3. 23:50

본문

728x90
반응형

책나눔 이벤트 이제 거의 마무리 단계로 접어드는군요. 책을 여행보냅니다.
이번에 나눔할 책들은 반드시 조건이 있습니다. 받으시는 분은 이후에 읽으시고 또 다른 분께 책 나눔을 하셔야 합니다.

첫번째 도서.
해피아름드리님이 처음 책에 날개를 달아주신 "어른의 발견"이란 책입니다. 해피아름드리님이 날개를 달고
 민시오 님께서 받으신 후 제게 다시 날개를 달아주셨네요. 저도 다 읽고 새로운 분께 보내 보렵니다. ^^


20대 후반의 청년이 40대 중반의 어른이 되어가는 과정을 결혼, 부부, 아이, 중년, 생활이라는 다섯 개의 주제로 나누고 각각의 국면적 에피소드들을 읽어낸 심리에세이다.

「딴지일보」 기자를 지낸 지은이가, 정통 심리학에서 가르쳐주는 것들을 살짝 비틀어 나름의 경험에 녹여냈다.

이미 어른이 된 자신이, 그냥 어른이 된 것이 아니라 이러저러한 회환과 고통을 치르고, 위기와 일탈을 넘기고 여기까지 왔음을 진하게 공감하도록 이끄는 책이다.

그렇게 마흔의 주인으로서 현재를 긍정하고 쉭쉭 지나가는 세월을 미풍처럼 여유롭게 얼굴에 맞을 수 있도록, 어른이 되어가는 심리의 반항과 집착, 부딪힘과 깨짐을 어루만지는 저자의 자상한 경험적 통찰이 담겨 있다. 

- 알라딘 제공

* 딴지일보 라는 단어만 보고 바로 신청한 책입니다. ^^ 딴지일보 처음 나올 때 열광했죠. 그리고 열렬한 응원을 했었는데 말입니다. ㅋㅋ 책 내용은 설명처럼 결혼 한 후 남자들의 심리를 올 누드로 밝혀내려고 하죠. 
 리뷰는 차후에 자세히 올리기로 하고..  이 책 받아보실 분. 읽고 블로그를 통해 제 3의 누군가에게 또 날개를 달아주실 분 신청해 주세요. 배송비는 제가 부담하겠습니다. ^^
 음... 결혼을 앞둔 남자, 30,40대 남자 그리고 30, 40대 여성분과 결혼을 앞둔 여성분이 읽어보시면 괜찮을 듯 싶은데요.
남자들의 심리와 결혼후의 남자들 마음을 살포시 볼 수 있을테니까요 ㅋㅋ

어른의 발견 - 8점
윤용인 지음, 양시호 그림/글항아리

두번째 도서는...
굼벵이의 노래란 책입니다.

불의의 사고로 전신마비 영구장애를 입은 황원교 시인의 산문집. 결혼을 1주일 앞두고 당한 사고. 온갖 후유장애와 합병증으로 가까스로 목숨을 부지하던 그는 7년간을 곁에서 수발해주시던 모친의 급작스런 별세에 또 한 번 큰 충격을 받았다.

그를 구원해준 것은 문학에의 열망이었다.

극심한 공황상태를 극복하고자 입에다 마우스 스틱을 물고 컴퓨터 자판을 한 자 한 자씩 쳐가며 본격적인 글쓰기를 시작했다. 그 결과 신춘문예 당선과 계간문학지 신인상 수상에 이어 두 권의 개인시집을 출간하면서 스스로의 존재가치를 증명할 수 있었다.

시인의 개인사와 가족사, 장애를 극복하는 과정에서 겪게 된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틈틈이 써놓았던 글들을 모아 책으로 엮었다. 특히 그가 불의의 사고로 장애인이 된 이후 수많은 좌절과 시련을 극복하고서 시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이 담겨 있다.

- 알라딘 제공

이 책은 위드블로그 캠페인을 통해 지금 읽고 있는 책입니다. 반정도 읽었는데 가슴이 뭉클해집니다.
장애를 가지게 되며 겪은 절망과 좌절의 이야기, 슬픈 이야기일거라 생각했는데 전혀 아닙니다. 장애를 가지기 전에 자신의 삶을 돌아보며 또 장애를 가진 이후에 세상을 보는 달라진 시선을 잘 표현해 주셨더군요.
 책을 읽는동안 세상 이야기를 참 담백하고 잔잔하게 잘 표현해 내셨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글로 표현하는게 쉽지는 않은데 정말 그 마음의 기분을 그대로 표현하지 않고 자연에 비추어 자신의 기분을 표현해 내기도 하더군요. 한자 한자 그 정성이 담겨져 있는 책이라 느껴졌습니다.

읽는 순간.. 아.. 이책 많이들 읽으셨으면 좋겠구나.. 싶어 나눔 목록에 바로 올렸습니다.

굼벵이의 노래 - 10점
황원교 지음/바움


* 한권씩 따로 보내려했는데.. 솔직히 택배비 생각하면 한권 보내면 중고책 사서보는게 훨씬 나을거 같단 생각에 제가 가진 책도 한권 보테어 두권을 보내려 합니다. 위의 두 권을 읽어보고싶으신 분은 아래에 신청해 주세요 ^^
 
선착순 한분 받겠습니다.  배송은 제가 책을 다 안 읽어서.. 다 읽고 바로 보내겠습니다. 댓글에 주소, 성함, 전화번호 남겨주세요. 받으시는 분은 다 읽고 또 다른 분께 블로그를 통해 책에 날개를 달아주셔야 합니다. 책 나눔 활성화와 좋은 책 나눠보자는 의미로 하는 운동이니 이점 잊지 말아주세요.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책여행]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