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순간 - 한순간의 소중함을 알게해준...

책과 함께하는 여행 <Book>/책 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0. 4. 3. 10:43

본문

728x90
반응형

 

한순간


기억 속에 잠들어 있는 마음속에 숨겨진 어떤 한 기억의 파편들. 그런 기억의 파편을 꺼내어 다시 그때의 순간을 재현해내려는 마음, 그리고 본능 속에 숨겨진 알아서는 안 된다는 거부반응과의 싸움



 

책 표지 디자인은 해당출판사에 저작권이있습니다.

제목의 한순간은.. 오래도록 함께해왔던 추억, 사랑하는 사람과의 따뜻했던 시간들, 마음속에 무럭무럭 자라나던 행복이라는 감정들 나의 행복이 한순간의 추억이 되어버릴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한순간이라도 더 함께 하고 싶은 마음,


 흔한 소재일 수 있는 내용을 잘 표현해 낸 소설

이야기의 사건 발생과 혼자 남은 여자가 기억을 애써 떠올려보려고 사건을 재조사 하는 것이나 그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애써 외면하려했던 마음과 꼭 그 순간을 알아 그의 마지막 한순간도 잊고 싶지 않는 마음사이의 갈등 역시 흔한 소재일수 있다.


애써 감동을 주려하지 않고 한순간에 소중한 사람을 잃고 그 소중함을 스스로 뼈저리게 느끼고 삶의 새로운 희망을 찾아가는 소소한 내용이 잘 묘사되어있다. 지극히 일본적인 감수성을 자극하는 내용의 소설이지 싶다.


 

디자인은 해당출판사에 저작권이있습니다.

즉, 소재가 흔할 수 있는 여자를 살리고 죽은 남자이야기는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설이지만 작가가 표현해 내는 글 솜씨가 좋아서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다. 다만 풀어가는 과정과 결론으로 가는 건 여전히 흔한 소재라는 것. 이점만 고려해둔다면 훨씬 마음에 드는 소설로 인식되지 않을까싶다.


 일본의 아기자기하고 감성을 자극하는 영화들의 하나로 만들어질 거 같다. 소소한 소중함과 사랑에 대한 아름다운 영상과 표현이 어우러져 멋진 영화로도 제작될 것만 같다.


 한순간 이라는 단어는 여러 가지 의미로 사용된다. ‘단 한순간에 일어나는 찰나’의 순간, 단 ‘한순간만이라도’의 간절한 짧은 시간 등 우리에게 한순간은 많은 의미로 다가온다. 나에게 한순간 일어날 수 있는 시간. 사건 속에 지금 내가 무엇을 해야 할지 소중한 사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도 이제는 털어놔야겠다. 소중한 사람들과의 소중한 시간의 기억을 남겨두는 것 잊지 말기를.


참, 책의 말미에서 “엥. 이거 왜 이리 끝나?” 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길..


한순간 - 8점
가와하라 렌 지음, 양윤옥 옮김/지식여행

*2008년 12월에 읽은 책입니다. 서평 중 일부를 도메인 변경하며 재발행 하지 않아 이제서야 재발행 중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