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어른,아이 모두에게 추천하는 그림책 "크리스마스 선물"

책과 함께하는 여행 <Book>/책 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6. 12. 1. 18:32

본문

728x90
반응형

어른,아이 모두에게 추천하는 그림책 "크리스마스 선물"

가슴 뭉클하면서 짠 하면서 주변 인물들의 엽기접인 행각(?)에 저절로 미소짓게 만드는 그림책 "크리스마스 선물" 북극곰 출판사

처음 책 표지를 보고 참 따스하구나 하고 느껴졌죠? ^^ 그런데 다음 장을 넘겨보면 큰 빌딩에서 경비 일 하시는 아버지에게 아이가 묻습니다. "아빠 오늘 일찍 집에 들어와요?"

하지만 경비일을 하는 아버지는 오늘도 밤 근무랍니다.

집 앞까지 나와서 아빠를 배웅하는 은지. 마음이 짠해집니다. 가족과 함께 보내고 싶지만 일때문에 나서야 하는 아버지의 심정이 이해가 가니까요.

그런데 이 장면 부터 두 캐릭터가 등장합니다. 루돌프와 팽귄산타? ㅎㅎ 불시착 비슷하게? 내려온 곳에서 197? 년에 선물을 줘야 할 아이 명단에서 빠진 아이의 종이를 발견하게 되는거죠. 근데 그 아이가 바로?

크리스마스에도 일을 해야 하는 아빠. 그래도 아빠와 같이 보내고 싶어하는 은지.

그리고 그런 두사람을 위해 모종의 작업을 하는 산타클로스와 루돌프의 모습이 유쾌하면서 짠~한 마음을 전합니다.

그림책의 특성상, 뒷 이야기나 뒷 이야기 사진들을 담으면 엄청난 스포일러이기에, 요기까지만 적을게요.

그림책의 글에서 너무 감동이나 신파극으로 가지 않기 위해 적당한 선을 유지하면서 요즘처럼 시간 없고 바빠 가족을 잘 못챙기는 아빠의 마음을 잘 담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그림책 곳곳에 보이는 깨알같은 재미요소들이 많아서 무척이나 즐겁구요.

추천드립니다. 아이들과 같이 볼 때는 여러 스토리라인으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겠죠? 그리고 회사 일 때문에 자주 못놀아 주는 아빠입장에서는 아이들과 같이 그림을 그려보거나 같이 사랑한다 말하며 서로에게 편지라도 써 보는 시간 가지면서 활용하면 좋을 책입니다.

"크리스마스 선물" 이순원 글, 김지민 그림 / 북극곰 출판사

< 북극곰 출판사로 부터 책을 제공 받아 읽고 느낀 점을 솔직히 적은 리뷰입니다 >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