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해운대맛집] 고소하고 맛있는 고래고기, 해운대 백경에서 지인들과 함께..

활기넘치는 부산이야기 /부산 식도락 투어

by 아디오스(adios) 2012. 8. 8. 06:22

본문

728x90
반응형

[해운대맛집] 고래고기에 대한 고정관념을깨는 맛집. 백경 고래고기

냄새나서 못먹는 고래고기라는 생각을 깨는 고소한 고래고기맛. 가족, 연인, 바이어접대, 회의 장소, 접대 장소로 좋은 고래고기집입니다.

고래고기하면 냄새나서 조금 먹기 상그라울거라느 생각들을 많이 하게됩니다. 저도 뷔페같은 곳에서 먹은 고래고기들은 조금 맛이 오묘했는데 얼마전에 맛집 검색하다 찾아간 곳에서 맛본 고래고기는 냄새도 전혀 나지 않고 고소한 맛과 향만 입안에 맴돌더군요.

 

각 부위별로 모듬 셋트를 시켜봤습니다. 어떻게 먹는게 좋을지 몰라 직원분께 여쭤보니 제일 잘나가는메뉴인데다 제일 추천하는 메뉴라 하셔서 주문했습니다.

가게는 룸형태로 되어있어서 바이어 접대나 회사에서 접대가 필요할 때 예약을 하고 찾아가면 좋을 듯 합니다.

저역시 아는 분들 모시고 중요한 이야기 해야 했기 때문에 미리 전화드리고 조용한 자리 부탁해서 회의 겸 프로젝트 아이템 회의를 겸해서 식사를 하면서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래고기는 껍데기 부위를 예전에 먹어봤는데 이렇게 여러 부위는 처음이라 직원분께 여쭤보니 상세하게 고래고기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시는군요.

해운대 백경고래고기만의 비법으로 나온 고래고기가 전혀.. 진짜 전혀 냄새가 안나더군요.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찬들 중에... 장조림 찬이 하나 있습니다. 처음에 아무생각없이 먹다가...  소고기 장조림좀 더 주세요~ 말했다가... 그거 고래고기 장조림인데요?? 라는 직원의 말에... "허걱~!" 했습니다.

소고기 장조림이랑 맛이 똑같아요...

 베가레이서2로 찍은 사진..

백경 고래고기집이 몇달 전까지 연산동 연산교차로 부근에서 오랜동안 장사를 하셨다고 합니다.

 연산동에서도 꽤 유명하셨고, 고객우선을 생각하시는 사장님이다보니 오랜동안 찾아오시는 분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모듬셋트를 시키면 이렇게 고래육회가 같이 나옵니다. 육회는 참기름과 향미가 좋아서 소고기 육회랑 비슷한 맛이 느껴지구요. 부드러워서 이게 고래고기가 맞나??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ㅋㅋ 암튼 맛있어요 ^^

 

 고래고기는 부위별로 양념장이 다릅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김치나 야채에 싸서 먹어도 좋고, 매운 양념이나 와사비 양념에 찍어 먹으면 되더군요... 

어떤 부위는 소금에 찍어 먹어야 그 고소함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백경 고래고기집에서 직접 담근 김치에 돌돌 말아 찍어먹으면 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맛있게 먹으려면 각 양념별로 찍어먹어보고 맛을 비교하시면 될듯 합니다.

여자들도 고래고기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래고기더군요.

이번에 지인들과 가면서 여자분은 못드실거란 생각에 남자들끼리만 갔었습니다. 그런데... 여자들도 좋아할 오히려 고소한 맛에 여자분들이 더 좋아할 그런 맛이더군요.

사장님께서도 종종 젊은 커플들이 찾아와서 먹고 가는데 첨엔 '못먹는거 아냐?'라고 빼던 여자가 더 좋다고 마구 먹는 모습을 봤다고 하십니다. ㅋㅋ

고래고기 부위 다 외우기는 힘들고...

사실 부위별 맛이 다 틀리고 고소함과 쫀득함과 부드러움이 각기 다른데 자주 먹는 고래고기가 아니다보니 금방 잊어버립니다.

후식으로 멸치볶음밥과 탕 그리고 누룽지탕과 탕을 시켰는데요.. 멸치볶음은 작은 멸치를 복아서 주는데 요것도 무척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  탕은 매콤함이 더해져서 어떻게보면 선지국 느낌이 나는 탕인데요... 밥이랑 같이 먹으니 맛있었습니다.

고래탕은 약간 매콤하니 맵싹한 맛이나 술 해장에도 좋을거 같더군요.

직장 회식장소로도 좋고, 커플들 이색 맛집 데이트 장소로도 추천해드립니다. 저처럼 일때문에 만나는 업무 접대 자리로도 좋을듯 싶네요...

자주는 못먹는 고래고기지만 한번즈음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해운대 여행가시는 분들 해운대 그랜드호텔 뒤쪽에 오발탄 곱창집 옆에 있는 백경고래고기 맛보러 가보세요.

 백경고래고기: 주소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1동 646-5              전화번호 051-556-4221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