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애드센스 포스팅 상단에 광고 넣기 (광고2개) - 초보자를 위해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0. 1. 5. 15:28

본문

728x90
반응형


초보자도 쉽게 따라하는 구글애드센스 포스팅 상단에 광고 넣기 (광고2개)

제 블로그처럼 블로그 상단에 구글 애드센서 광고를 넣는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일단 1개건 2개건 상관없이 포스트 상단에 넣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구글 애드센스 가입하신 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광고가져오기> 에서 <콘텐츠용 애드센스>를 클릭하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제 블로그처럼 <텍스트광고>만 넣으시려면 <광고단위>에서 텍스트 광고만을...  그림을 넣고 싶으시면 <이미지광고>를..  두개 복합적으로 하시려면 <텍스트및 이미지광고>를 선택하세요. 선택 후 하단의 [계속]을 클릭!

    * 조언을 드리면 <텍스트*텍스트>가 가장 깔끔하게 보이네요.  <텍스트*그림> 이나 <텍스트>만 넣어도 괜찮습니다.. 대부분의 유명 블로거들이 상단 광고를 중요시하기 때문에 두개의 텍스트 광고를 넣는 분이 많으시네요.

    * 광고단위는 말그대로 이미지와 텍스트로 된 광고이며 링크단위는 짧은 단어만 노출해 링크를 통해 클릭을 하면 수익이 발생하는 광고입니다. 주로 링크 단위는 블로그 카테고리 하단이나 포스팅 하단에 노출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세부적인 광고 설정에 들어갑니다.

[형식]은 앞에서 <텍스트광고만><이미지광고만> <이미지와 텍스트광고> 설정했으면 광고 크기를 정하는 겁니다.  제 블로그는 포스팅 넓이가 680정도 되기때문에 300*250 사각형으로 설정햇습니다. 보통 300*250 이나 250*250 이 제일 잘 어울립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static/ko/AdFormats.html   <- 광고 크기별로 미리보기

[색상] 같은 경우 우측에서 원하는 디자인과 색상을 정하면 좌측의 샘플이 변합니다. 자신의 블로그와 가장 잘 어울리는 광고디자인해보세요.

<다음>누르셔서 넘어갑니다.
다음은 채널 설정입니다. [채널]은 말그대로 어떤 광고가 클릭되었는지 추적하기 위한 것입니다. 채널 설정해주지 않아도 상관이 없다는군요. 하지만 어떤 광고가 클릭되었는지 알려면 정해주는것도 괜찮겠죠. 채널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ㅎㅎ


<다음>으로 넘어가면 이제 최종 단계입니다.

 [제출 및 코드생성]을 클릭하면 광고가 만들어진것입니다. 다음으로 창이 뜨는데 바로 광고 코드가 있습니다. 복사하기 하셔서 이제 티스토리에 삽입하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티스토리에 삽입해 보겠습니다.


우선, 티스토리 관리자에 들어가셔서 <스킨> - <Html / CSS설정>에 가셔서 Html 란을 보세요.
그 아래 스타일 은 건드리지 마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  여기 위와 아래 두 소스 사이에 구글 광고 코드를 삽입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html 소스 중에 Ctrl +F 를 누르셔서 찾기 창을 여시고
<div class="article">을 찾으세요...  여러개가 있을 수 있으니 잘 보세요. 위와 같은 코드가 찾아졌다면 바로 그 위에다가 구글 광고를 집어 넣으시면 됩니다.

 Tip. 제 블로그 처럼 두개의 텍스트 광고를 넣으실경우...  위에서 콘텐츠링크 광고를 하나 더 만드셔서 소스를 넣으시면 됩니다. 위에 소스 아래에 바로 넣으면 두개의 광고가 됩니다. 같은 소스를 복사해도 된다고 하네요.


미리보기를 눌러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  그리고 저장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와 같이 포스팅 상단에 구글 광고가 삽입된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깔끔한 배치겠죠..  어떤 광고를 넣건 사이즈가 짤리지 않게 잘 넣어야하겠습니다.. ^^

다음에는... 포스팅이 몇번 클릭되어 노출되었는지 알수 있는 품바 설치에 대해 적도록 하겠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