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북해도]오타루 유리공예 - 예술이 있는 도시 오타루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World

by 아디오스(adios) 2010. 1. 11. 02:49

본문

728x90
반응형


[북해도]오타루 유리공예 - 예술이 있는 도시 오타루

홋카이도 오타루시

 오타루 시는 홋카이도 서쪽해안의 거의 중앙부에 위치하여 삿포로 시에 인접하는 천연의 항구와 풍부한 자연 환경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홋카이도 개척기부터 홋카이도 경제를 견인하며 상공업과 금융 , 해륙수송 등의 면에서 큰 역할을 해왔고 ,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상공업 항만도시로 발전해 왔습니다 .

최근에는 오타루 운하와 창고 등 역사적 건조물이 많이 잔존해 있는 지역이 관광자원이 되어 , 일본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로부터도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고 , 신선하고 풍부한 어패류 등의 「 식 ( 食 ) 」 , 역사적인 거리 산책 등의 「 견 ( 見 ) 」 , 유리 공예품 등 토산품의 「 매 ( 買 ) 」 , 유리 제품 만들기 등의 「 체험 」 등 사계절에 걸쳐 다양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나 드라마 , CM 등의 촬영 장소로도 이용되고 있습니다 .

*출처: http://www.otaru-glass.com/korean

 

유리 수공예품 제작 현장. 오타루에 가면 곳곳에서 공방들을 만날 수 있다. 일부 유리 공방은 판매와 병행하는데 아주 저렴한 가격에서 감히 건드리지도 못할 정도의 비싼 유리 공예품도 있다. 공방에 들어서면 캬~ 감탄이 절로 나온다.

 위 사진은 작은 유리 막대를 녹여서 자신만의 악세사리를 만드는 작업이다. 일반인도 재료값만 내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큰 도로가에 보면 이런 작은 악세사리가 아닌 직접 유리컵이나 그릇을 만들수 있는 공방이 있으니 체험해 보는것도 괜찮을 듯.

 뜨거운 열기에 유리를 녹이며 빙글빙글 돌리다 후~ 불어주면 되니까.. 쉽다..^^  그리고 공방 직원들이 옆에서 가르쳐준다.
 유리공예점은 길거리 어디건 많이 있으니 부담가지지 말고 들어가 구경하면 된다. 대신 너무 비싼거 건드려서 깨고 난리나지만 않는다면 ^^  오랜 역사가 있는 유리공예.

 해산물, 운하, 야경, 유리공예, 오르골.. 오타루는 무엇인가 재미난게 많은 곳이다. (동영상은 차후에)


*아래 사진출처: 돼지님의 블로그





















2008/08/28 - [Travel [여행이야기]/Japan] - [북해도-오타루] 베니니 겔러리2008/09/20 - [Travel [여행이야기]/Japan] - 구 북해도청사 - 조상의 한이 맺힌 곳 북해도 [훗카이도]
2008/09/02 - [Travel [여행이야기]/Japan] - [삿포로] 맥주공장 견학과 맥주 한잔 + 치즈안주
2008/07/08 - [Travel [여행이야기]/Japan] - [북해도] 오타루 운하 - 전통이 살아 숨쉬는 유럽풍의 도시 오타루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