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도미노피자와 피자선생 피자 크기 비교와 치즈 엣지 비교

활기넘치는 부산이야기 /부산 식도락 투어

by 아디오스(adios) 2022. 7. 31. 04:41

본문

728x90
반응형

최근 사무실 근처에 피자선생이 오픈했습니다. (뭐 몇달 되긴 했지만) 

피자선생이라는 피자가게가 생기면서 조금 더 저렴한 피자를 맛볼 수 있어 좋은데요. 그래도 프리미엄 피자를 주로 판매하는 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 바로 옆이 피자선생 가게임. 평균 가격 (포장기준/ 치즈크러스터) 19000원대의 피자선생과 포장 (35~40% 기준) 도미노피자 22000원대의 피자 비교해 보면 

피자선생은 라지보다 더 큰 라지 라는 컨셉으로 라지 피자보다 더 큰 피자라고 광고합니다. 

어디 피자의 라지 사이즈 기준에 비교한지는 안나와 있지만, 처음 주문했을 때 아무리봐도 더~~~큰 이라는 말은 아닌거 같긴 했는데 ㅎㅎ  일단 더 크다니 나중 비교해 보기로 하구요. 

피자선생은 이렇게 비닐 내열봉투에 담아서 줍니다. 테이크아웃해서 갈 때 까지 식지 마라고 담아줍니다. 물론 이것 역시 따뜻해서 좋긴 합니다. 집에 가져가도 여전히 뜨겁거든요. (반대로 말하면 저거는 분리수거 안되는 일반 쓰레기라 쓰레기가 늘어나는 샘이기도 합니다.)  

도미노피자 ** 점은 옆에 피자선생이 오픈하자 두달동안 다양한 이벤트 중입니다. 원래 목요일인가 화요일만 진행하던 1+1 행사를 상시 1개월간 하더니, 지금은 (7월 말 기준) 주말 1+1 행사를 하더군요. 

이건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주문할 때 지점 선택하면 도미노피자 할인 쿠폰 적용할 때 지점별 행사 쿠폰도 선택해 쓸 수 있습니다. 

덕분에 종종 도미노피자 1+1 으로 자주 이용했더라죠. 

아메리칸 패티 멜트+블랙앵거스 더블치즈엣지 라지 사이즈 입니다.

이번에 비교하는 녀석은 아메리칸 패티 멜트+블랙앵거스 더블치즈엣지 반반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격에 치즈 엣지 (치즈크러스트)가 포함된 제품입니다. ^^ 

종종 치즈가 많이 들어가길 원해서....  그리고 도미노피자 자체에서 치즈 듬뿍 이벤트 하기도 하구요. 

요 아래는 요즘 대다수 피자가게에서 사라진 고구마피자 (스윗 고구마무스 피자) 종류입니다. 

피자선생에서는 라지보다 더큰 라지라는 타이틀로 판매중인데요. 

도미노에 비해서 토핑은 확실히 거의 없습니다. 피자 한 조각당 베이컨 하나 그리고 옥수수콘이 전부지만!!!

고구마 무스가 정말 듬뿍!!!입니다. 치즈와 고구마 무스만으로도 입안 가득 멤도는 고구마 향이 최고거든요 ^^ 토핑이 아쉽지만 고구마특유의 향과 맛을 즐기기엔 손색이 없습니다. 물론 치즈도 듬뿍이고. 

자!! 그러면 

도미노피자 라지 피자와 피자선생의 라지보다 더큰 라지 사이즈 비교해 보겠습니다.

왼쪽이 피자선생 오른쪽이 도미노피자입니다.

도미노피자 라지사이즈가 예전보다 좀 줄어든거 같은데.... 제 느낌일까요?? 얼마전 레귤러 사이즈 받아보고는 너무 충격 @@@ 왜 이렇게 작아졌니...이러면서...

사진으로 봐서는 일단 피자선생이 조금 더 커 보입니다. 

그래서 피자선생 박스를 도미노피자 아래에 두고 비교해 보니 사진으로는 같아보이지만. 0.5cm 정도 피자선생이 박스가 더 큽니다. ㅋ  

결론으로치면 도미노피자 라지사이즈보다 피자선생이 한 1~2cm 정도 더 크지 않을까??? 합니다. ㅎㅎㅎ 뭐 그건 비교 자체가 좀 그렇긴 하지만... 

 

자 그러면 치즈크러스트 (치즈 엣지) 속의 치즈 양 비교해 보겠습니다. 

도미노피자의 아메리칸 패티 멜트+블랙앵거스 더블치즈엣지 라지 사이즈 피자는 가운데 부분 빼고 치즈가 듬뿍 들어있습니다.  도미노피자는 치즈크러스트 (치즈엣지) 추가하면 듬뿍 담아주는 특징이 있습니다. 피자 자체도 그냥 기본 치즈 양은 좀 적다는 평입니다. 

피자선생의 3000원 추가해서 치즈크러스트 (치즈엣지) 추가한 것은 도미노피자 보다는 치즈가 좀 적습니다. 이부분은 세차례 주문해서 비교해 봤을 때 3천원 추가했을 때, 리뷰 이벤트로 치즈엣지 추가했을때 모두 치즈 크러스트 부분은 조금 부실했습니다.  

피자 맛이나 치즈 양이나 뭐 비교하기에는 가격차이가 나기 때문에 비교 자체가 좀 무의미 하지만...

 

참고로, 기본 + 치즈엣지 하면 피자선생은 고구마 피자 엑스라지사이즈 포장 할인(4천원) 해서 19.000원 대 (2만 몇백원인데 4천원 할인 + 엣지 추가 3천원). 도미노피자는 기본 아메리칸 패티 멜트+블랙앵거스 더블치즈엣지 (기본 엣지 된 메뉴) 로 포장 할인 40% 하면 22,000원 정도 가격대 입니다. 

도미노피자 및 피자 선생 모두 제가 좋아하는 피자 브랜드라 종종 포장해서 먹거나 부모님께서 피자 드시고 싶으실 때 사서 같이 먹곤 합니다. ^^  

도미노피자는 엣치 (치즈 크러스트) 추가하지 않은 라지 사이즈는 뭔가 횡하고~ (토핑 부족), 피자선생은 엣지 부분 치즈가 좀 아쉽고 

피자선생은 저렴한데 맛있어서 좋고 (다른 메뉴도 사먹었는데 맛있습니다. @@@)  도미노피자는 1+1 행사나 상시 할인을 많이 해 주니 좋고 (프리미엄 다양한 맛의 피자) 그렇네요. 

맛과 취향따라 주문하면 되는거니..... 그냥 심심해서 비교해 봤음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