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동백전 신규 발급 관련 아쉬움과 QR 결제 와 가맹점 문제

카테고리 없음

by 아디오스(adios) 2021. 4. 6. 18:34

본문

728x90
반응형

동백전 카드 신규 발급해야 기존 동백전 금액이 이전 . 사용 되는 것에 대한 부분이 참 웃기긴 하다. 

우선 나름 젊은 축에 속하는 우리도 놀랬다. 왜 잘 쓰고 있던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만 기존 동백전 앱에있던 돈이 이쪽으로 넘어 온다는 것인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시스템상 재발급 과정으로 넘어가야 기존 동백전 앱에 있던 금액을 넘길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승인하고, 주소 넣고 재신청. 

어플 소개페이지에서는 신청 말고 기존 카드 사용으로 변경할 수 있다고 댓글 남기더니 막상 들어가보니 없다 

그리고 공지사항 보니

카드 하나 더 보내주는거니 그냥 쓰란다?????

은행에서도 체크 카드 발급시 탄소의무배출 머시기 해서 돈내야 하고 되도록 카드 재발급 안하도록 유도하고 있는데 배송 오면 그냥 쓰라는 게?? 쓰거나 안쓰거나 알아서 하란다???

실제 배송이 되는지 모르지만, 일단 들어가보니 난 재발급 신청이 자동으로 되어 있다. 

취소하려니 이미 연동되어 있다.

 

결국!!!! 신청은 하되. 그 과정을 통해 기존 동백전 카드가 자동 등록이 되는 건데!!!

여기서 의문은... 발급 신청한 카드도 새로 오냐 안오냐는 것인데!! 이게 명확하게 적혀있지가 않다.

 

아.. 그리고 짜증나는 가맹점 등록 

작년 말 동백전 소진된 이후 동백점 가맹 - 여기서 가맹은 동백점 업체 등록이 아니라 어플에서 온라인 결제 가맹 - 신청해도 계속 거절하거나, 승인이 안떨어져서 거의 한달 넘게 기다렸다. 

온라인 QR결제가 가능한 가맹으로 작년에 신청했는데 일반 가맹으로 승인나서 다시 신청해서 너무 오래걸렸는데..

이번에 또 동백전 가맹점 포탈이라고 여기 가입을 해야 하나보다. 

회원가입하고 다시 사업자등록증 업로드하고 다시 승인 요청. 

빠르게 승인 나기를 기다리며.... 

 

아무튼... 불편해도....

참자! 기다리자! 더 나은 앱으로 업댓되길 기다리며. QR결제는 빨리 진행되었으면 좋겠는데 TT 

 

결론

일단 기존 동백전 앱에서 신규 앱으로 갈아타야 함. 기존 동백전 앱은 사용 중지되어있음. 

가입하면 동백전 카드 신청해야 하는데 주소 입력하고 우야튼 해야 함 그래야 기존 카드 (쓰던) 연동이 되니 

그리고 새카드도 오는지 모르지만 일단 그건 공지 안되어있음.

카드 신청까지 하고 나니 잔액 연동되어있고, 기존 쓰던 카드도 나와있음

온라인 QR결제는 현재 안됨. 업데이트 해야 될듯 함. 

가맹점주들은 가맹점 사이트에 가입해서 업체 재등록 (사업자등록증만 업로드 하면 됨/ 기존 정보들은 넘어온듯) 

승인 나길 기다리면 끝

제로페이와 동백전쪽에서 선결제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부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참여해 보시길 

 

 

반응형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