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대한광복회 총사령 박상진의사를 추모하는 박상진호수공원

즐거움 가득한 여행 이야기 /여행 이야기- Korea

by 아디오스(adios) 2017. 10. 23. 23:55

본문

728x90
반응형

대한광복회 총사령 박상진의사를 추모하고 기리는 호수공원이 있다는 사실!

대한광복회의 주요 활동 무대는 대구에서 시작되었죠. 박상진의사가 국내로 들어와 조직을 만들고 독립운동을 위한 군자금 마련에 힘썼던 단체죠.

청산리대첩의 김좌진 장군도 대한광복회 소속이었으며 이후 대한광복회가 와해 되고 따로 무장독립단체를 만들어 활동하게 되죠. 김좌진 장군 역시 이 때 대한광복회 부사령으로 만주로 파견 만주에서 항일 무장 활동을 위해 준비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두 번 태어나기 어려운 세상에
남아 대장부로 태어나는 행운을 얻었건만
이룩한 일 하나 없이 저승길 나서려니,
청산은 비웃고 물길은 안타까워하는 것 같구나


- 박상진 의사의 옥중 청취서 中
 

경술국치로 나라를 빼앗기자 판사직에서 물러나 만주로 떠나 그곳에서 독립운동을 논했다고 합니다. 중국의 산해혁명을 보고 국내에서도 혁명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껴 국내 독립운동 조직을 지원할 독립운동자금 마련 단체인 대한광복회를 조직하게 되었습니다.

대한광복회의 활동이 경상도, 전라도, 충청도로 알려져 사람들이 마음에 불씨를 피우게 한 계기인지도 모릅니다.

군자금 모금. 배신자 처단, 친일세력 청산 등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역사 속에서 독립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다 바친 독립운동가 박상진의사.

아직 위치가 조금 안쪽이라. 현재는 새로운 철로 공사로 어수선하긴 한데. 차량으로 가면 주차하기도 좋고, 내려서 걷기가 아주 좋습니다. 버스 정류장에서 걷기는 좀 많이 걸어야 해요.

30분 정도 걷는 코스이며 호수를 둘러 데크길이 깔려있고, 산길도 있고 아름다운 풍경 속에 너긋하게 걸어갈 수 있습니다. 중간에 쉴수 있는 곳도 많고, 카페 (안 여는 날도 많음)도 있으니 한번 들러보세요.

울산 북구 송정. 박상진 호수공원. 느긋하게 산책하고 가족, 연인 데이트 코스로 좋습니다. 평일에도 주말에도 아는 분들은 많이 찾는 곳이라고 합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