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굿네이버스]상암문화광장 글로벌 체험전에 초대합니다.

사랑의 책 나눔- 나눔커뮤니티

by 아디오스(adios) 2016. 10. 22. 10:16

본문

728x90
반응형

 

살짝 쌀쌀해진 날씨! 좋은 나눔과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글로벌 체험전이 열리는 행사에 가족들, 연인과 함께 가보는 건 어떨까요? ^^ MBC나눔과 굿네이버스가 주최하는 글로벌 체험전 "체인지". 직접 아이들, 어른들, 가족 모두가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하고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 행사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굿네이버스 글로벌 체험전 CHANGE 체인지 <편지, 그리고 기적>은 체험전 행사장에서 전세계에서 가난과 재난, 억압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동들의 일상을 체험하고 그아이들이 힘을 낼 수 있게 응원 메시지를 작성해 전해주는 나눔의 가치를 이해하고, 세계 아동들의 아픔을 이해하며 함께 나눔을 실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행사입니다.

지난해 2015년 10월. 4일동안 진행되었던 CHANGE 체인지 행사에는 무려 1만명의 시민들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작년 행사 때 식수 위생, 해외교육, 보건의료, 재난 구호 등의 주제로 구성된 각 부스에서 굿네이버스가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국제 구호개발 사업을 체험하고 지구촌의 소외된 아이들의 아픔을 같이 경험해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2015년 CHANGE 행사 보기>

올해 더욱 업그레이드 된 글로벌 체험전에서는 VR (Virtual Reality)를 통해 빈곤한 지역 주민들이 겪는 어려움을 360도 실제같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조금 더 리얼한 체험의 기회가 될 것입니다. 빈곤한 지역 주민들이 어떻게 살아가고 있고 어떤 환경에 있는지 현실감 있게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편지 한장 써서 보내는게 왜 힘이 되겠냐 하겠지만, 그곳에 있는 아이들이 혹은 주민들이 우리가 보낸 희망의 편지를 받고 어떤 변화가 생겼는지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편지가 가져온 변화 미리 만나보기 : 굿네이버스 직원 살루가 전하는 니제르 발차왈 마을 이야기>

* 체험 존에서는 '체인지 우체국' '식수위생 - 목마름 없는 세상' '해외교육 - 꿈꿀 수 있는 세상' '일상체험 - 아리네스의 하루' '보건의료-아픔없는세상' '기부스토어 Give Store' 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각 체험존 부스에서는 주제에 맞춰 다양한 체험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꼭 참여해 보세요. CHANGE for DREAM (꿈꿀 수 있는 세상) 부스에서는 희망 편지가 가져온 놀라운 기적과 변화의 모습을 만날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CHANGE for HEALTH (아픔 없는 세상) 부스에서는 의료시설이 부족하고 근처에 없는 곳에서 작은 질병으로도 죽음에 이르는 아프리카 니제르의 주민들이 겪는 어려움을 VR로 체험해 볼 수 있답니다.

CHANGE for WATER (목마름 없는 세상) 부스에서는 아프리카 마을에 말라버리거나 고장난 우물을 대신할 웅덩이를 찾아 걷고 또 걸어야 하는 지역 주민들이 겪는 문제를 VR을 통해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아프리카 지역의 아이들이 수업을 마치고 무엇을 하는지, 일상 체험 부터 아프리카 말라위에 사는 아이들이 어떤 일상을 보내는지 VR로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MBC글로벌나눔프로젝트, 굿네이버스 글로벌 체험전 체인지

2016년 10월 27일 부터 30일까지 상암 문화광장에서 진행이 됩니다.

참가비는 무료. 참여 활동 이수시 3시간 자원봉사 확인증이 발급된다고 하네요 ^^

VR을 통한 체험이 많고, 전세계 아이들의 배고픔과 어려운 환경의 사람들의 생활을 체험해 볼 수 있어 자녀 교육에도 무척 좋습니다. 가을, 가족 나들이나, 연인들 데이트코스, 아이들 교육 장소와 체험 장소로 추천드립니다.

"CHANGE 체인지 체험전 자세히 보기" (클릭)

 

<본 포스팅은 굿나잇활동의 일환으로 굿네이버스 재능기부 나눔 활동입니다.>

 

 

<EVENT> 포스팅 아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에 보내기 누르셔서

본 포스팅 공유해 주시고 공유 링크 댓글로 남겨주시면 두분께 커피 쿠폰을 쏴 드립니다. ^^

(반드시 링크 제대로 남겨 주셔야 합니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