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니터에서 갑자기 귀신이 튀어나오는 조크바이러스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0. 3. 16. 00:23

본문

728x90
반응형

내 컴퓨터도 조크바이러스에 감염된건 아닐까?

컴퓨터를 하던 도중 뜬금없는 괴 증상이 나타난다면 조크바이러스를 의심해 보는게 어떨까요? ^^

사건은 이랬습니다...

어제 늦은밤... 10시 30분인가.. 박지성 선수의 경기가 있다기에 아프리카방송으로 시청하려고 접속했습니다. 아쉽게도 방송 안해주더군요. 그러다가 모 미모의 여인네가 방송하는 보이는 라디오 잠깐 보다 (이아가씨 10분 사이에 별풍선 400개 받았음..^^; 현금 4만원정도?? 컥) 네이버 실시간 경기 채팅 중계 구경하는데....

갑자기..... 어디선가 들려오는 귀곡성...
흐흐흐~ 이히히~~~
그러면서.. 갑자기 컴퓨터 화면이 새까맣게 되더니
피 둑뚝 흘리는 여자가 나오더군요..

계속해서 들려오는 귀신 소리에 귀신들 이미지가 나오더니 급기야... 귀신 사이트들이 쉴세없이 올라옵니다...ㅡㅡ; 귀신 사이트 익스플로어 창 무한 열림현상이 나타나더군요


심장 멎는줄 알았습니다.  어찌나 놀랬는지....
아무것도 한게 없는데 뜬금없이 실행되니 그참...... 

이처럼 귀신이 등장하는 현상을 "귀신바이러스"라고 하며 "조크바이러스"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검색(하단에 링크넣음)


즉 조크바이러스는 악성코드라기보다는 하나의 장난이라고 하네요. 특정 프로그램이나 특정 시간대에 자동으로 실행되게끔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뜬금없이 귀신이 나온다거나 마우스 먹통, CD룸이 열린다든지...

검색해보면 이런 프로그램 만드는 프로그램들도 올라와있네요 ㅡㅡ;  P2p사이트 같은데서 무엇인가를 받았는데 거기에 함께 딸려와서 실행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왠지 아프리카 방송일거 같은데요.. 흠...

일단, 해결 방법은 제가 정리해도 되지만... 인터넷 지식인 검색에 아주 자세히 나와있어서 
 <조크바이러스 해결하기> 클릭해서 방문해 보세요

급하게 멈추는 방법.
1. 스피커끈다. 귀신 소리 무서워요.
2. 모니터 끈다. 

전 너무 놀래서... 소리 끄구 귀신 얼굴 뚫어지게 쳐다보다... 강제 종료 눌러서 없애버렸다는... 노트북 뚜껑 덮어버리고.

ㅋㅋ 진짜 노트북에 귀신들린줄 알았다는.... 그다음 느낀게.. 해킹이닷! 이런 생각했습니다.

저는 뭐 귀찮아서 안했고 V3 돌려봤는데 안나오네요. msconfig로 둘러봐도 없구요... ^^;  다시 발생하면 포맷해야겠네요. 어떤분 포스팅에 보니 이게 악성코드는 아니지만 이로인해 다른 악성코드들과 시스템 오류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안철수 연구소에서 말했다는 글을 봤습니다. ㅎㅎ
 
 휴우... 간떨어질뻔한 귀신바이러스... 제발 이런거좀 퍼뜨리지 말자! 겁난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