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이클 펠프스 자서전 - no limits 나를 일으켜 세우는 힘.

책과 함께하는 여행 <Book>/책 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09. 7. 7. 01:17

본문

728x90
반응형
 

no limits 나를 일으켜 세우는 힘.


마이클펠프스. 이안소프의 뒤를 이어 세계 수영계를 놀라게 한 수영선수. 우리에게는 박태환이 꼭 넘어줬으면 하는 세계적인 벽이며 세계 수영 팬들을 열광시키는 판타지 스타이기도 하다.


 장애를 극복한 펠프스. 그는 우리에게 어떤 희망을 전해줄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실패를 만회하겠다는 열망은 당신의 추진력이 된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성공하겠다는 의지이다. 꿈은 실제로 이루어진다.”

펠프스의 장애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다. 한가지에 몰두하면 그 정도가 심해 멈출수 없는 경우가 있어 그 에너지를 스포츠에 분출하려 수영을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늦게까지 일하며 수영장에 보내고 밤늦게 데려와야했던 어머니의 헌신적인 행동도 팰퍼스를 강하게 한 원동력이라고 이야기 한다.


“나는 내가 마음먹은 대로 된다. 그러나 내가 나약한 마음을 먹는다면 실패할 수밖에 없다.”

펠프스가 8관왕을 할 때도, 금메달을 따내고 세계 신기록을 세울 때도 자신의 기록을 확인한 다음 관중석에서 응원하는 어머니를 먼저 찾는다고 했다.


책표지저작권은 해당출판사에게 있습니다.


 “내 인생에서 가장 가슴 벅찼던 순간은 내가 마지막 금메달을 따낸 후 고개를 들어 스탠드에 계신 어머니를 바라보았던 순간이야.”


무척 아쉬운 것은 책의 2/3가 팰프스가 수영 선수로서 걸어온 길을 이야기하고 있다. 경쟁 선수가 누구였으며 기록은 어땠으며 대표팀 경쟁과정 등등 우리나라 독자들에게는 낯선 부분들이 많이 담겨있다. 하지만 수영 선수들의 삶과 경쟁에 대해 좀더 깊이 알 수 있었다. 

 이안소프와의 만남이나 박태환에 대한 이야기도 그리 많지 않고, 펠프스도 슬럼프가 있었고, 음주 사고, 마약 등 사고가 있었지만 너무 작게 다뤄서 아쉽다.

 뭐 꼭 좌절과 아픔이 있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의 이름이 가지는 무게에 비해 아쉬움이 많은 책이다.


“인생이란 쉬운 것은 없다. 무엇을 하든지 시간과 에너지를 들여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간절히 원해야 한다. 당신의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해라. 열심히 노력하라. 장애물, 어려움, 실수를 포용하라.”


“헌신, 용기, 의지가 있다면 어떠한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능히 극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펠프스도 이야기 했다. 자신의 꿈이자 동경의 대상을 향해 언제나 도전했다고. 박태환 선수에게도 펠프스는 동경의 대상이자 이겨야 할 넘어야 할 산일것이다. 박태환선수도 그 벽을 넘어 세계 제일의 수영선수가 되길 응원해본다.

 
 
나를 일으켜 세우는 힘, 노리밋츠 - 8점
마이클 펠프스 지음, 양병찬 옮김/조윤커뮤니케이션

렛츠리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