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보이스레코더 클릭보이스 C2 제품후기1 - 제품 개봉기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0. 1. 11. 02:13

본문

728x90
반응형


보이스레코더 클릭보이스 C2 제품후기1 - 제품 개봉기

"보이스레코더, MP3 Player, Radio"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 보이스레코더 전문 개발업체 스퀘어기술의 C2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 C2를 보고 오호! 하고 끌린것은 MP3와 라디오 기능이 함께 갖추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보이스 레코더가 무슨 필요??
단순한 소리 녹음만 된다면 활용성이 떨어지죠. 하지만 라디오에 MP3까지 되면 보이스레코더의 기능은 100배 활용이 가능합니다.
 회의내용을 녹음할 때, 바이어와의 대화에서 놓친건 없나 살펴볼 수 있고, 구두 거래시 증빙자료로 남길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뷰할 때 놓치기 쉬운 부분을 녹음할 수 있고 강의 녹음으로 복습할 때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터뷰 연습할 때 목소리 톤이나 프리젠테이션 연습할 때 사용하기에도 효과적입니다. ^^



 대부분의 MP3들도 라디오+보이스레코딩 이가능하긴 하지만 음질과 기능이 조금 딸리죠. C2는 그중 보이스 레코딩이 주된 기능이고 부가적으로 라디오와 MP3가 가능한 형태입니다. 또한 Line in 녹음이 가능해 컴퓨터와 다이렉트로 연결해 소리를 직접 녹음이 가능해서 (구형 MD의 기능과 동일) 녹음부분에 있어서는 아주 매력적입니다.

 보다 정확한 리뷰를 위해 1. 개봉기 2. 자기계발파트너 3. 비즈니스파트너 4. 생활속 친구 이렇게 네가지로 나눠 각각 기능별로 리뷰를 해 볼까 합니다. ^ㅡ^


택배 기사분이 집에 아무도 없다고 휙~하니 담장 너머로 집어 던져두고 사라졌던...TT 혹시나 고장나지 않았을 까 걱정했는데 뽁뽁이와 케이스가 안전해서인지 아무 문제가 없네요...


케이스 하단부분에 컴퓨터 연결 잭이 숨겨져 있으니 위에 물건들만 꺼내고 버리는 실수는 하지 마시길 ^^;  플라스틱 케이스 밑에 숨겨져 있답니다.


C2는 자체 스피커가 있어 스피커로 빵방하게 들을 수도 있고 이어폰을 연결해 들을수도 있습니다. 버튼 하나로 이어폰vs 스피커로 변환이 아주 간단합니다. USB케이블은 충전 겸 파일 전송에 사용됩니다. mp3, 레코딩한 파일, 라디오녹음한 파일 등등 모든 녹음된 파일을 컴퓨터로 옮길 때 사용됩니다.

USB처럼 그냥 바로 USB포트에 연결하는 형태가 아니라 멀리 갈 때는 케이블도 꼭 챙겨가야하는 불편함이 있지만 한번 충전하면 오랜동안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베터리 걱정은 없을 듯 합니다.

출처: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2기가짜리니까 C2J모델이되겠네요.  SHQ는 가장 음질 좋은 녹음입니다.
사이즈는 38(W) x 108(H) x 17.9(D)mm 무게는 43g 입니다. 크기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맨 왼쪽이 제가 쓰고 있는 MP3 iAudio U2 (512mb) 가운데가 C2  오른쪽이 제 폰인 W100 입니다. MP3나 라디오를 들을 때는 주머니에 넣고 다녀도 될 크기입니다. 와이셔츠에 넣을 때는 셔츠 주머니에 쏙 들어갑니다. ^^


처음에는 녹음, Mp3, 라디오 세가지 기능에 각 기능별 녹음과 재생, 이어폰과 스피커 구분 등등 기능별로 틀려서 이리보고 저리보고 사용설명서 읽어보며 배우고 나니 정말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녹음 음질 비교도 해 보는데 ㅎㅎ 좋네요. 특히나.. 보통 녹음하고 자기가 들으면 내 목소리 맞아? 하는데 부드럽게 자신이 느끼는 평소 목소리와 비슷하게 들립니다. ^^ 요거이 무척 마음에 드네요. 작고 가볍고 재빨리 녹음을 해야 하는 상황에서 REC버튼만 꾸욱 눌러주면 바로 녹음을 시작하기에 편리함과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스퀘어기술 바로가기: http://www.sqtek.co.kr/
다음에는 보다 자세한 사용후기 올려보겠습니다. ^^


*** 구매한지 저는 오래되었고 다른 분께 선물해 드렸던 터라... AS 후기 어떤분이 댓글 올리셨군요 참고바랍니다 ***


뭐 사실 여부는 모르지만....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