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로블로거 - 블로그는 수익을 위한 새로운 블루오션

책과 함께하는 여행 <Book>/책 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09. 1. 12. 23:37

본문

728x90
반응형
프로블로거 - 블로그는 수익을 위한 새로운 블루오션

 
 책 설명(인터넷서점)

블로그 운영으로 매년 억대 수입을 벌어들이는 프로블로거 대런 로우즈가 공개하는 블로그 수익 실전 노하우. 1인 기업 경영의 관점에서 블로그를 기획·운영하는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는 프로블로거가 되려면 블로그 시장조사, 컨텐츠 기획, 마케팅과 프로모션, 고객관리 및 M&A 등의 경영 활동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 알라딘 제공 -


  이런분께 이책을..

  이 책은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며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얻고자 하는 분들, 블로그 광고 개념과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분들에게 권해본다. 

  눈여겨 볼 부분
  그러나 이 책을 읽으며 블로그를 하는 의미, 수익을 얻기 위한 블로깅의 올바른 자세, 단기적인 수익이 아닌 장기적으로 보고 블로그를 운영하는 노하우 등 오랫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저자의 조언들이 있어 도움이 된다. 


  아쉬운 부분 

단, 이 책은 지극히 미국적인 입장에서 쓰여 있다. 절대 한국에서 저자가 말하는 대로 헌다해서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다. 특히 미국에서의 블로그는 하나의 수익 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지만 현재 국내에는 구글 애드센스에 대항할만한 블로그 광고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수익에 한계가 있음을 잊지 말자

 


  서평(Review)
 

책 디자인은 해당출판사에 저작권이있습니다.

블로그와 홍보 그리고 수익에 관련된 도서를 두 번째 접하게 된다. 입소문의 기술이란 책을 처음 접했는데 너무 큰 실망을 해서 프로블로거란 책에 큰 기대를 가지게 되었다.

특히 얼마 전부터 블로그를 통해 수익 및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블로그에 광고 다는 위치 어떤 광고가 좋은 지 등 다양한 연구를 하던 중이라 이 책이 어찌나 반갑던지..


메모지를 준비해 두고 읽어본다. “블로깅으로 벼락부자가 될 수는 없다.” 이 말에 무척 공감한다. 최근 블로그 계에서 자신의 숨겨진 재능을 발휘하는 사람들이 무척 많다.

전문 분야, 카툰, 사진, 작품 등 이런 사람들도 꾸준한 포스팅과 노하우 전수로 보통 사람보다 훨씬 많은 수익을 얻고 있지만 한순간에 등장한 사람들은 아니다. 오랫동안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블로거간의 교류와 검색 사이트에 꾸준한 노출 등 노력의 결실이라는 것이다.


특히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독자의 요구를 빠르게 파악하고, 얼마나 정확하고 좋은 정보를 전달하는가, 경쟁 블로거들과 차별화되는 전략을 내세우라고 말하고 있다.

책 디자인은 해당출판사에 저작권이있습니다.


 초반에는 블로그의 의미를 설명해 주고 이후 블로그 수익 창출 노하우등을 적고 있다.
하지만, 지극히 한국적 정서와는 다른 분석이기 때문에 이 책을 강력히 권하고 싶지는 않다. 이 책은 프로블로거, 아직은 우리에게 생소한 블로그를 전문 직업으로 하는 사람에 대한 정보, 향후 우리나라 블로그의 새로운 방향을 미리 준비해 본다는 생각으로 읽으면 도움이 될 듯하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는 프로블로거들의 자세를 배울 수 있다.


 그러나 정말 블로그 수익 창출을 원한다면 국내 블로거들 중 다양한 인기 블로거들이 있으니 그들의 블로그 운영하는 방법을 보고 배우는 게 가장 빠를 듯싶다. 이 책을 읽는 분들은 챕터 4. 블로그 글쓰기 부분을 읽고 메모해 두도록 하자. 국내 여러 블로거들도 노하우로 말하는 중요한 내용들이 잘 모아져 있으니.



  이 책과 관련된 추천도서


  도서 링크 (알라딘)

프로블로거 - 6점
대런 로우즈.크리스 개럿 지음, 우성섭 옮김/e비즈북스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