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송도 해변의 카페에서 블로그 1:1 코칭해드렸어요

문화공간 '두잇'/강좌,강연,문화프로그램

by 아디오스(adios) 2017. 3. 6. 11:58

본문

728x90
반응형

부산 송도 스카이워크 일명 송도 구름다리가 참 유명하죠? 주말이라 바람쐴겸 송도 스카이워크나 걸어야지 하고 갔다가 지인분의 SOS에..  도망치려했으나 그분이 근처에 계셔서 송도까지 찾아오셨다는 ㅋㅋㅋㅋ

송도 카페에 앉아 기초적인 블로그에 대해 이야기 해드렸습니다. 물론 포스팅 방법도 알려드리구요. 요즘 세대 답지 않게 블로그와 친하지 않으신 분이더군요.

제가 파워블로거 만들기 강의하는 사람도 아니고,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시도를 했고, 블로그 중흥기를 이끈 세대 중 한명(?)에 속하지만 누구를 가르칠 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블로그 하는 방법.

정작 저는 잘 안하지만, 꾸준하게 블로그에 적는 방법 등등 여러가지 알켜드리구 왔습니다.

송도는 케이블카 작업이 한창인가봅니다. 송도 케이블카를 복원할거라고 하더니

개인 블로그를 하고 싶은데....  

1. 귀찮다.  2.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 3. 사진에 워터마크나 글 삽입하고 편집하는것도 모르겠다.

네... 아주 귀차니즘 모드의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ㅎㅎ

워터마크나 나만의 글을 사진에 삽입해야 하는이유는 첫번째로 사진도용을 막기 위함도 있고, 나만의 작품이라는 것을

콱 박아둬야 하기 때문이며, 일단, 서론들은 전부 버리고,

무엇을 블로그에 담고자 하냐는 부분부터 시작하니 명확하게 블로그에 쓰고 싶은 이야기가 있더군요.

 (당장은 개인적인 관심사를...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전문적으로 활용하고 싶다는... 아주 자세가 좋은 블로거입니다.)

스마트폰과 ㄴ노트북에서 동시에 작업할 수 있고, 어디서건 블로깅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연동하는 것과 네이버 블로그 카테고리, 기본 스킨, 글쓰는것 등 누구나 할 수 있지만 귀찮아서 잘 안하는 그분을 위해 옆에서 이야기 해 드렸고, 서비스로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도 알려드렸습니다. ^^

이번 주는 블로그 관련해서 바쁜 한 주가 되겠네요~ 친한 지인이 이번에 교정전문 치과를 오픈해서 거기 블로그 운영도 도와드려야 하구, 친한 후배가 인테리어 업체를 차려서 거기도 봐줘야 하고~~

문화공간두잇 카페 회원들 대상으로 원데이클래스도 열어드릴예정이랍니다. (기초기초~)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