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화공간두잇] 미드나잇베이커리 당근케익과 책한권

문화공간 '두잇'/강좌,강연,문화프로그램

by 아디오스(adios) 2016. 8. 22. 16:15

본문

728x90
반응형

[문화공간두잇] 책과함께하는 미드나잇 베이커리

"당근케익과 초코머핀 만들기"


책과함께하는 미드나잇 베이커리는 문화공간두잇에서 시작하는 야밤의 심야 베이커리 모임입니다. 베이킹 작업 중 오븐에 빵을 굽는 동안 모여서 책 이야기를 나누는 소소하고 달콤하고 즐거운 책 수다 시간.

문화공간두잇미드나잇베이커리. "책과 달콤한 빵이 함께하는 시간"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될 미드나잇 베이커리 두잇 행사를 위해 사전 연습의 시간이 있었습니다. 팀스두잇의 핵심 맴버 두분이 함께 오셔서 베이킹 클래스 예비 연습을 했는데요.

베이킹과 책이야기가 만나면? 그게 바로 신사고 달콤한 키친토크가 되려나요? ㅎㅎ 부산의 대표 문화독서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문화공간두잇에서 시작하는 미드나잇 베이킹과 책 이야기.


이번에는 사람들이 누구나 좋아하는 당근케익 만들기! 원래 제가 애용하던 레시피가 노트북 하드 날아가면서 다 날아가버려 아쉽지만 인터넷에 돌고 있는 레시피를 나름 기억을 더듬어 만들어 봤습니다.

당근케익의 핵심인 당근과 아몬드, 호두가 잔뜩 들어간 케익시트. 시나몬이 당근케익의 핵심이라죠 ㅎㅎ

직접 케익시트도 만들고~~ 이제 케익 위에 놓을 크림을 만들어 봅니다.


전문 베이킹 수업이 아니기 때문에 크림입히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지만요. 모양이 이쁘진 않아도

나름 열심히 발라봅니다.

제가 할 때는 울쿵불퉁 못봐줄 정도지만 역시 여자들은 솜씨가 좋아요. 이쁘게 잘 바르시네요 ㅎㅎ

이렇게 당근케익을 만들고, 초코 머핀과 당근 머핀(당근컵케익) 만들어봤습니다. 잠시 기다리는 동안 각자 가져온 책들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구요 ^^


이렇게 같이 빵이나 쿠키를 만들고, 또 책 이야기를 나누는 베이킹과 책 모임은 9월 본격 시작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