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탄산수 리필. 소다스트림과 소다스테이션

제품 & 사이트리뷰

by 아디오스(adios) 2016. 2. 2. 01:10

본문

728x90
반응형

탄산수 리필. 소다스트림과 소다스테이션 비교

얼마 전까지 국내 탄산수는 거의 대부분 소다스트림이라는 브렌드의 독점(거의) 형태였던거 같은데요. 최근들어서 탄산수 정식 리필 전문점이 새로 생겼습니다. 소다스테이션이란 이름으로. 소다스트림의 제품을 일부 국내 대행 업체들이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가격이 좀 쌔죠. 리필 가격은 2만원대가 넘는데다가 서비스는 좀 XX 하죠

그런데 얼마 전부터 소다스테이션이라는 탄산수 리필 전문 업체 채움이라는 곳이 생겼더군요.

그렇다면 채움이라는 곳의 소다스테이션과 국내판매대행업체에서 제공하는 정품 소다스트림과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일단, 소다스트림 정품 실린더와 소다스테이션 정품 실린더의 용량은 약간 차이가 나지만, 가장 큰것은 1만원정도 차이나는 리필 가격입니다.

 탄산수 맛이야.. 뭐 거기서 거기다 싶어 비교하지는 않지만, 두개 사용하는데 불편함은 없을까? 고민을 하는데요. 그래서 실린더 비교를 해봅니다. 참고로, 소다스테이션 (채움) 실린더와 소다스트림 실린더는 호환이 됩니다.

주문할 때 본인 탄산수 제조기 제품명에 맞춰 주문하시면 됩니다. 또한 리필 가격과 새실린더는 가격이 다릅니다. 일단, 소다스트림 정품 실린더와 소다스테이션 실린더도 1:1 맞교환 해 주는데요.

혹시나 채움이라는 회사의 제품 공급이 어떨지 몰라 소다스테이션측에 소다스트림 정품 실린더를 신규로 구매했습니다. 그래도 소다스트림 기존 공급 업체의 리필 가격보다 쌌거든요.

 두개 다 소다스트림 정품이라는 실린더를 사용합니다. 대신 소다스트림 기존 제공 업체는 한글 실린더 표기를, 채움이라는 회사의 소다스테이션은 영문 실린더 용기에 한글 표기를 같이 붙여서 공급업체가 소다스테이션임을 보여주더군요.

80리터와 60리터의 차이는 있지만, 가격 경쟁에서 훨씬 우위에 있다보니 최근들어 소다스테이션 탄산수 리필을 찾는 후기들을 많이 보게되었습니다.

우야튼... 백화점등에 입점해 있는 소다스테이션 정품 매장에서는 국내외 정식 자신들 루트로 수입된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아마 리필은 안해주지 싶은데요. 온라인 채움 몰이나 오픈 마켓등에서 탄산수 1:1 무료배송 맞교환 해 준다니 사용해 볼만 할것 같습니다.

다만, 소다스테이션 제품과 소다스트림은 같은 소다스트림 실린더를 쓰지만, 수입 루트와 공급 루트가 달라 소다스테이션 제품을 소다스트림 업체에서 리필 안해주는 경우도 있을거 같으니 유의하시면 될듯 합니다.

뭐... 저렴하게 이제 마음껏 마실 수 있어 좋은 듯 합니다. 

개인적인 취향 차이인지 모르겠지만, 탄산수 맛은 소다스트림 쪽이 더 맛있다는 느낌은 잘못된걸까요? ㅎㅎㅎㅎ

탄산수에 매실을 섞어 매실에이드, 유자청을 섞은 유자에이드, 유자처과 얼음과 탄산수 넣고 갈면 스파클링 유자스무디, 더치커피와 섞으면 더치에이드 등등 다양하게 맛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제네시스 모델 (소다스트림구매) 사용 중입니다. 가끔 제네시스 모델은 소다스트림 웹 쇼핑몰에서 아주 저렴하게 내놓는 경우가 있으니 그 때 구매하심 될거 같고, 국내에도 정식 수입 업체들이 종종 최저가로 판매하고 있으니 잘 사시면 됩니다.

고장은 잘 안나고 (플라스틱이다보니 부서질수는 있지만) 2년 넘게 잘 사용 중입니다.

 


- 아디오스(Adios)의 책과함께하는여행 / 북플닷컴 (bookple.com)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